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3 일본시리즈】- 핀벳88

NoiseAware Blog

랭킹콘

【2023 일본시리즈】- 핀벳88

2023 일본시리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아는기자 시작합니다.법조팀 김정근 기자 나와 있습니다.

Q1.오늘 경찰이 임성근 전 사단장을 무혐의 처분했어요.이게 채 상병 의혹이 끝난 건 아니죠?

A.네,오늘 판단은 임성근 전 사단장이 채 상병 사망에 책임이 있느냐를 따지는 경찰 수사입니다.

채 상병 사건은 크게 세 갈래인데요.

우선 경찰 수사에서 채 상병 사망에 임 전 사단장 책임이 없다고 발표했죠.

경찰 수사와 별개로 대통령실이 이 사건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은 공수처가 수사 중입니다. 

사건 이첩 보류 지시를 어겨 항명죄로 기소된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은 군사법원에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Q2.대통령실이 수사 대상에서 넣어라,빼라했다는 의혹으로 말이 많았는데.임성근 전 사단장,2023 일본시리즈경찰은 왜 무혐의로 본거에요?

A.경찰이 들여다 본 임성근 전 사단장 혐의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임 전 사단장이 해병대의 수색을 무리하게 지시를 했는지가 첫 번째고요. 

이런 지시가 실제로 채 상병을 죽음에 이르게 했는지가 두 번째입니다.

지난해 7월 18일,해병대1사단은 '바둑판식으로 수색하라'는 임성근 사단장의 지시를 공지했습니다. 

병력을 촘촘히 배치해 정밀수색을 하라는 임 사단장 지시 때문에 채 해병이 수중 수색 중 사망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일었습니다.

임 사단장은 화상회의에서 하반신을 모두 덮는 '가슴장화'를 지원하라고 했는데요. 

이 또한 더 깊은 물에 들어가 실종자를 찾으라는 지시로 받아들여졌습니다. 

Q2-1.그런데 왜 책임이 없다고 본 거죠?

A.우선 경찰은 임 전 사단장이 '월권'을 해서 오히려 죄가 안된다고 봤습니다. 

직권남용은 주어진 권한을 남용해야만 성립하는 범죄인데요. 

당시 해병대가 아닌 육군이 작전통제권을 갖고 있었던 만큼 임 전 사단장에겐 남용할 권한 자체가 없었다는 논리입니다.

'가슴 장화를 준비하라'는 지시도 부하 장교가 수중 수색으로 잘못 이해한 거지, 임 전 사단장의 직접적인 책임으로 볼 수는 없다고 봤습니다.

Q3.그럼 임 전 사단장의 지시에는 정말 문제가 없는 겁니까.

A. 법리상으로는 임 전 사단장을 형사처벌할 수 없다는 게 경찰의 결론입니다. 

다만 경찰도 임 전 사단장의 지시는 실제로 있었고, 작전지휘권을 무시한 월권 행위라고 지적한 만큼 도의적 책임이나 징계 등 군 내부 조치가 뒤따를 가능성은 있습니다.

Q4.임성근 전 사단장은 처벌 대상에서 빠졌다,2023 일본시리즈야당은 당연히 반발하겠군요.

A. 민주당은 오늘 "임 전 사단장에게 면죄부를 준 꼴"이라며 비판했습니다.

사실상 '짜맞추기 수사'였다고 지적하고 있는데요.

특히 경찰이 여단장에게는 "법원 판단이 필요하다"며 사건을 검찰에 넘긴 반면,2023 일본시리즈 그 윗선인 임 사단장을 그냥 둔 건 앞뒤가 안맞는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Q5.임 전 사단장은 이번 결과에 대해 어떤 입장이에요?

A. 임 전 사단장은 그동안 자신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다면서, 국가기관의 공식 확인을 받은 만큼 법적 대응에 적극 나서겠다고 입장을 냈습니다.

Q6.어쨌든 경찰이 임성근 전 사단장,2023 일본시리즈무혐의 처분을 한 건데.앞으로 공수처 수사에도 영향을 줄까요?

A.일단 대통령실과 이종섭 전 국방장관 측은 부담을 한층 덜게 될 걸로 보입니다. 

임 전 사단장을 수사선상에서 제외하라고 지시한 부분이 외압이라는 의혹을 받아왔는데,2023 일본시리즈 오늘 경찰도 임 전 사단장에게 무혐의 결론을 내린 만큼 사후적이지만 국방부 당시 지시에 명분이 생겼다는 해석입니다.

다만 야당은 특검으로 규명할 이유가 커졌다면서 윤 대통령을 향한 특검법 수용 압박을 높여나갈 걸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아는기자 김정근 기자였습니다.

2023 일본시리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3 일본시리즈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서울과 수도권의 전셋값은 매매가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는 모습입니다.

2023 일본시리즈, 정부는 이와 함께 필수의료 분야에 건강보험 재정을 집중 투입하고, 저출산으로 수요가 급감한 분만·소아진료 등은 '공공정책수가' 도입으로 보상 강화를 병행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