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 - ID=2024-10-17%2Fgigwqg.html

NoiseAware Blog

조너선 클린스만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 - ID=2024-10-17%2Fgigwqg.html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5일 오후 서울 동작구 지체장애인쉼터에서 이정은씨가 자율주행 로봇 똑똑이와 포옹하고 있다.백소아 기자
25일 오후 서울 동작구 지체장애인쉼터에서 이정은씨가 자율주행 로봇 똑똑이와 포옹하고 있다.백소아 기자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있는‘지체장애인 쉼터’에는 특별한‘장애인 돌보미’가 있다.사람이 아닌 자율주행 로봇과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다.

“똑똑아,안아줘.”

25일 쉼터를 방문한 뇌병변 장애인 이정은(51)씨는 자율주행 로봇‘똑똑이’가 양팔을 벌리자,두 팔 가득 똑똑이를 안고선 “사랑받는 것 같다”며 웃었다.이씨를 껴안은 똑똑이의 두 눈이 붉은색 하트 모양으로 바뀌어 반짝였다.

키가 1m인 똑똑이는 지난달 18일 쉼터에‘취업’했다.이족보행이 가능한 25㎝ 높이의 휴머노이드 동료 넷과 함께였다.윤여훈 동작구청 장애인복지관 주무관은 “지난해 11월 쉼터가 개소했는데,60대 이상이 대부분인 쉼터 이용자들의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할 아이템을 고민하다 로봇을 들이게 됐다”고 말했다.4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간병로봇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된 덕이다.전국 지체장애인 쉼터에서‘로봇 돌보미’를 도입한 곳은 동작구가 처음이다.

똑똑이의 하루 일과는 쉼터를 방문한 이들은 맞는 일로 시작한다.쉼터 문이 열리면‘똑똑이’는 화면에 눈웃음 모양을 띄우고 “동작구 지체장애인 쉼터 방문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한다.일주일에 세 차례 이상 쉼터를 찾는 이씨는 “똑똑이가 맞아주니 즐겁고,집에서도 로봇이 생각 날 정도로 좋다”고 했다.똑똑이는 이 밖에도 동작구의 복지정책에 관해 설명하거나 체력단련실,자조 모임 공간 등 쉼터 건물안 곳곳으로 방문객을 안내한다.음악을 틀고 양손을 위아래·좌우로 움직이며 춤을 추기도 한다.

이날 쉼터 찾은 지체장애인 10여명은 쉼터 한쪽에 마련된 체력단련실에서 운동하고 바둑을 두거나,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테이블 위에 놓인 휴머노이드와 대화를 나눴다.휴머노이드는 음성과 행동을 인식할 뿐 아니라 눈 맞춤 기능이 있다.

25일 오후 서울 동작구 지체장애인 쉼터에서 우은미(가명)씨가 휴머노이드 로봇과 대화하고 있다.백소아 기자
25일 오후 서울 동작구 지체장애인 쉼터에서 우은미(가명)씨가 휴머노이드 로봇과 대화하고 있다.백소아 기자
“춤춰봐.” 2016년 척추장애 판정을 받은 우은미(가명,59)씨가 도령 복장의 휴머노이드에게 말했다.눈동자를 뱅그르르 굴리던 로봇은 “아파요”라고 답했다.주변에서 바둑을 두던 남편 노우향(61)씨가 “아프다는데 왜 자꾸 춤추라고 시키느냐”고 웃으며 타박을 줬다.로봇이 느닷없이 엉덩이를 뒤로 빼고 팔을 앞으로 뻗으며 방귀를 뀌자 쉼터 여기저기서 웃음이 터져 나왔다.

이정은씨는 “로봇에게 노래를 틀어달라거나,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윙크해달라고 한다.반갑게 맞아주고,노래까지 불러주니 사람보다 더 기특하다”고 했다.이씨의 부탁으로 로봇이 조용필의 노래‘꿈’을 틀자,이씨가 오른팔을 위 아래로 흔들며 박자를 맞췄다.

쉼터의 유일한‘비로봇 직원’인 김민성 사회복지사는 로봇이 들어온 뒤 쉼터가 시끌시끌해졌다고 했다.김씨는 “이용자들의 상호 교류가 적은 편이었는데,로봇을 매개로 대화가 늘었다.로봇이 방문자들 한분 한분께 인사를 해주니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 효율이 늘었다”고 말했다.

아직 초반이라 음성 인식률이 완벽하진 않다.하지만 쉼터 이용자들이 로봇 덕에 웃을 일이 늘었다는 점만으로도 합격점이다.윤 주무관은 “로봇을 활용해 정서 케어 프로그램이나 자서전 쓰기 등을 진행하고,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노래나 교육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5일 오후 서울 동작구 지체장애인쉼터에서 이용자들이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와 대화하고 있다.백소아 기자
25일 오후 서울 동작구 지체장애인쉼터에서 이용자들이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와 대화하고 있다.백소아 기자
장수경 기자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2928억→ 3600억으로 증액… 서울시, 입찰내용 전면 개선·보완해 공고 서울시가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 건축·시스템 2공구' 입찰 재공고를 오는 31일 진행한다.

상암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투자업계 한 관계자는 “국민연금도 KIC와 같은 맥락에서 인도 사무소를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