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비디치 - ID=2024-10-18%2Fzotpmv.html

NoiseAware Blog

탐페레

비디치 - ID=2024-10-18%2Fzotpmv.html

비디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NBER 연구 결과,주요국에서 저가 브랜드 가격 상승률이 더 높아

영국 슈퍼마켓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영국 슈퍼마켓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후 인플레이션이 심화하는 동안 값이 싼 식료품이 더 많이 올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0일(현지시간) 코로나19 사태 후 미국,비디치영국 등 주요 9개국 식료품 가격 상승률을 가격대별로 분석한 전미경제연구소(NBER) 보고서를 소개했다.

지난주 나온 이 보고서는 가격대 최상위 25%와 최하위 25%인 식료품을 대상으로 2020년 1월부터 204년 5월 사이 누적 물가 상승률을 살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저가 브랜드 식료품의 가격이 고가 브랜드에 비해 1.3∼1.9배 빠르게 올랐다.

가령 미국은 이 기간 저가 식료품 가격이 30% 올랐는데 고가 브랜드의 가격은 22% 상승해서 8%포인트 차이가 났다.

즉,저가 식료품 가격 상승률이 약 36% 더 높았다.

전체 식료품 가격 상승률은 26%였다.

영국은 저가-고가 식료품 사이의 물가 상승률 차가 6%포인트로 조사 대상 중에 가장 작았다.

반면 독일,비디치이탈리아,비디치네덜란드는 14%포인트에 달했고,비디치저가 식료품 가격 상승률이 약 90% 더 높았다.

코로나19 후 각국 식료품 가격대별 물가상승률 [NBER 보고서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코로나19 후 각국 식료품 가격대별 물가상승률
[NBER 보고서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FT는 값싼 물건 가격이 더 많이 오른다는 소위 '칩플레이션'(Cheapflation)이 세계적 현상임이 이번 연구에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2022년 영국의 요리사 겸 빈곤퇴치 운동가인 잭 먼로가 소셜미디어에 화두를 던지며 주목받았다.

그는 영국에서 저가 브랜드 식료품 가격이 평균보다 빨리 올라서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이 더 힘들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많은 이들이 먼로의 의견에 반박했고,비디치영국 통계청도 몇달 후 조사 방식을 일부 손 봤지만 저가 식료품 가격이 더 많이 오른 문제는 나오지 않았다고 FT가 전했다.

FT는 이번 보고서에 사용된 데이터는 영국 통계청 자료보다 훨씬 광범위하다고 말했다.

저자 중 한 명이 개인 데이터 제공업체의 공동 설립자이기 때문에 2018∼2024년 사이 91개 멀티채널 유통업체에서 판매되는 210만개 이상 제품의 단위 가격을 확보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저자들은 소비자가 저가 브랜드로 바꿔서 비용을 절감하더라도 결국 이 브랜드가 가격을 더 빨리 올리기 때문에 알뜰 소비 효과가 줄어든다고 말했다.

저가 브랜드 가격 상승률이 더 빠른 이유에 관해선 공급 측면에선 가격 인상 요인을 흡수할 여지가 없어서 바로 반영해야 하고,수요 측면에선 소비자는 실질소득 감소 등으로 인해 더 많이 찾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전체 인플레이션이 코로나19 전 수준으로 돌아온 후에도 저가 브랜드의 가격이 더 높은 상태로 유지됐다고 말했다.



비디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비디치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日 주요 5개 신문, 모두 총무성 행정지도 비판하지 않아 일부 언론은 한일관계 악화 우려 담기도 지난 5월 14일 오후 경기 성남시 분당구 라인플러스 본사로 직원들이 들어가고 있다.

비디치,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미국에서 현물 ETF의 상장이 승인되기 이전에도 국내 업체들은 유럽에 상장된 현물 ETF를 취급해 왔는데 미국의 현물 ETF 승인에 따른 금융위 결정으로 유럽 현물 ETF까지 막힌 상황"이라며 "현물 ETF 승인 여부는 업계가 전반적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슈"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