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복권기금 위원회 - ID=2024-10-19%2Fbijyzo.html

NoiseAware Blog

gta 카지노임무

복권기금 위원회 - ID=2024-10-19%2Fbijyzo.html

복권기금 위원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복권기금 위원회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건보공단‘뒷배’된 요양병원

작년 허위청구 금액만 667억원
적발 기관수 금액 모두 역대 최대
건보공단 친인척 허위청구도 적발
다친 환자 소송거는 요양원도 늘어


 지난 11일 서울의 한 요양병원 안으로 환자가 들어가고 있다.사진과 기사는 관련 없음.[김호영 기자]
지난 11일 서울의 한 요양병원 안으로 환자가 들어가고 있다.사진과 기사는 관련 없음.[김호영 기자]
요양원을 비롯한 장기요양시설에서 세금이 줄줄 새나가고 있다.상대적으로 관리가 느슨한 요양시설에서 과다진료는 일상적으로 행해지고 있고,건강보험공단 직원들이‘뒷배’가 된 경우마저 허다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매일경제가 입수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올해 7월까지 5년여 간 국민건강보험에서 5988곳의 요양기관을 조사한 결과,5611곳이 허위 요양급여비용 청구로 적발된 것으로 나타났다.공단이 조사한 전체 요양기관 가운데 허위로 급여를 청구한 기관이 무려 94%에 이른다.

작년 한해만 장기요양기관에서 급여비용을 허위청구해 적발된 경우가 1342곳이었고,불법으로 타낸 금액은 667억원에 이른다.요양급여 허위 청구로 적발된 기관의 숫자는 물론 금액 모두 지난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올해도 7월까지 676곳의 기관이 269억원을 허위청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매경DB]
서울시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매경DB]
건강보험공단 직원들의 친인척이 운영하거나 근무하는 장기요양기관들이 적극적으로 허위청구에 나선 사실도 드러났다.2019년부터 올해 7월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 친인척이 운영하거나 근무하는 장기요양기관 63곳을 조사한 결과,복권기금 위원회단 4곳만을 제외하고 모두 요양급여를 허위로 부풀려 청구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들이 허위급여 청구 금액만 36억원에 달했고,업무정지 처분받은 영업일수는 총 1783일에 달한다.

석재은 한림대 교수(한국사회복지학회장)는 “공단 직원의 친인척이라는 것을 앞세워 요양급여를 불법으로 청구하고 이를 은폐했다면 직원까지 포함해 가중처벌을 고려해야 한다”며 “배우자나 4촌이내 범위에서는 공단 직원의 친인척이 장기요양기관을 운영한다는 게 고지되고 투명하게 운영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요양시설 내에서 낙상 등을 당한 환자와 보호자들을 상대로 요양시설이 책임이 없다는 내용의‘채무부존재’소송을 걸어오는 일이 부쩍 늘어 환자와 가족들을 난처하게 하고 있다.CCTV가 없는 곳에서 벌어진 사고에 대해선 병원이‘환자 과실’을 앞세워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 관행처럼 굳어졌다.환자를 믿고 맡긴 가족들은 “환자가 침대에서 떨어져 골반에 금이 갔다”는 식의 일방적 통보만 갈 뿐 사고 경위에 대한 구체적 설명과 기관의 보상은 거의 이뤄지지 않는 실정이다.

복권기금 위원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복권기금 위원회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정부는 내년도 의대 정원이 확정된 만큼, 더 이상의 집단행동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복권기금 위원회, 카카오모빌리티는 정부의 2026년 UAM 서비스 전국 확대 계획에 맞춰 카카오T의 플랫폼 기술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상과 상공을 아우르는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에 나설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