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 653회 - ID=2024-10-24%2Fwwgdak.html

NoiseAware Blog

십바리

로또 653회 - ID=2024-10-24%2Fwwgdak.html

로또 653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요리의 주인공 하면 뭐가 떠오르십니까.

신선한 재료도 중요하지만,뿌리고,바르고,버무려서 맛을 살리는 양념,소스를 빼놓을 수 없죠.

우리만 즐기는 줄 알았던‘K-소스’이젠 세계인들도 그 맛을 알아버렸다네요.

한국의‘감칠맛’이 세계의‘맛’으로 자리 잡은 비결 이 분께 들어보겠습니다.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 나오셨습니다.

대표님 업력은 36년,선대부터 따지면 78년이잖아요.

대표님은 요리 좀 하십니까?

[앵커]

저희 친정엄마가 늘 하시는 말씀이 죽은 국물을 살리는 건 조미료다,저도 집에서 요리할 때 소스의 힘을 자주 빌리곤 합니다.

특히 1인 가구,맞벌이 가구가 늘면서 소스 시장도 같이 성장하지 않았나요?

[앵커]

사실 우리에게 샘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간장,그 다음엔 고추장,로또 653회된장 같은 장독대에서 우러난 진하고 깊은 맛이잖아요.

다른 나라에서도 이 맛이 통하던가요?

[앵커]

한국의 매운맛이 인기라고는 하지만 고추장 같은 전통의 맛까지도 즐기는 수준이라니 놀랍습니다.

특히 간장은 콩을 발효시킨거라 약간 쿱쿱한 독특한 취가 있거든요.

거부감은 없던가요?

[앵커]

미국은 케찹과 핫소스의 나라인데,여기에 또 하나의 이국적인 매운맛을 추가한다면‘스리라차 소스’가 꽉 잡고 있던 시장이죠.

이 틈새를 뚫고 K-소스가 자리 잡은 비결은 뭐라고 보십니까?

[앵커]

아무리 K-푸드가 인기라지만 해외 진출은 그 인기만 보고 뛰어들 수는 없는 결정.

특히 특정한 음식이나 식품도 아니고 소스가 해외에서 성공할 수도 있겠다,로또 653회확신하신 계기가 있으실까요?

[앵커]

요리에서 소스가 중요하기는 하지만,꾸준한 투자와 연구로 공을 들일 정도로 시장 규모가 큰 건지도 궁금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보시는지요?

[앵커]

세계인의 입맛을 꽉 잡기 위해선,해외에 진출한 또 다른 국내기업들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식품기업과도 경쟁해야 합니다.

샘표의 최대 라이벌은 어느 나라 어떤 기업입니까?

[앵커]

샘표만의 경쟁력은 어떻게 확보하실 계획입니까?

[앵커]

최근에는 서양 요리나 커리,중화요리에 쓸 수 있는 소스들도 내놓고 계시죠.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다른 나라의 맛을 살리기는 쉽지 않을 텐데요.

이런 브랜드를 선보이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앵커]

원래도 이렇게 음식,요리에 관심이 많으셨어요?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시던 때도 있으셨잖아요.

어떻게 가업을 잇게 되신 건지?

[앵커]

장기적인 성장세는 밝다지만,당장 샘표식품의 상황을 보면 올해 1분기에도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3.3% 감소했습니다.

해외 진출 말고도 또 다른 성장 전략이 필요할 것 같은데,어떤 복안을 가지고 계십니까?

[앵커]

고물가 시대에 간장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원재료 가격이 워낙 오르는 시기다보니 불가피한 결정이시겠지만,원재료 가격이 떨어질 땐 가격 안 내리지 않느냐는 비판도 있는 게 사실인데요.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앞으로 또 올릴 예정이 있으십니까?

[앵커]

샘표가 올해로 78주년이라고 들었습니다.

100년 기업을 향해 나아가는 샘표의 비전과 꿈은 무엇인가요?

[앵커]

요리 앞에서 종종 좌절을 맛보는 이들에게,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대표님만의 '소스 활용법' 알려주신다면?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로또 653회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로또 653회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 본부장은 "일부 업종의 높은 최저임금 미만율, 부진한 경영실적으로 업종별 구분 적용 논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구분 적용 심의를 위한 자료가 제공되지 않아 실질적인 심의를 못하고 있는데 최임위가 법에서 정하는 역할의 수행을 위해 구체적인 심의 자료를 제공하고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구분적용에 대해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로또 653회,Urgent: DPRK top leader guides artillery firing drillSEOUL, March 19 (Xinhua) -- The top leader of the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 (DPRK) guided a firing drill by the country's super-large multiple rocket launcher battery on Monday, the first company-level salvo firing demonstration of the powerful weapon, the official Korean Central News Agency said Tues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