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라이징패스트볼 - ID=2024-10-26%2Flzfouo.html

NoiseAware Blog

적중100 중2

라이징패스트볼 - ID=2024-10-26%2Flzfouo.html

라이징패스트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요미우리 "센카쿠 주변 아닌 태평양 설치는 지극히 이례적"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중국이 지난달 일본 최남단 섬인 오키노토리시마 북쪽 일본 대륙붕에 속하는 시코쿠 해저분지 해역에 부표를 설치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5일 보도했다.

센카쿠 열도 [교도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센카쿠 열도
[교도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보도에 따르면 중국 작업 선박 '샹양(向陽) 22'가 지난달 5일 상하이에서 출발해 태평양으로 빠져 같은 달 중순 시코쿠 해저분지 해역에 부표를 설치했다.

이 부표에는 야간에 근처를 지나가는 배들이 인지할 수 있는 발광기도 부착돼있다.

해당 수역은 오키노토리시마와도 거리가 있어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에는 포함돼있지 않지만,라이징패스트볼유엔 대륙붕한계위원회로부터 2012년 일본 대륙붕으로 인정받아 일본이 해저 탐사와 자원개발에 대해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권역이다.

대륙붕은 EEZ와는 달리 해양 조사에 연안국의 동의가 필요하지는 않다.

다만 부표가 해저탐사 등과 관련된 것이라면 조약에 위반될 수 있다.

요미우리는 중국이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 주변 등 동중국해가 아닌 태평양 일본 관할 해역에 부표를 설치한 것은 지극히 이례적이라며 일본 정부가 부표 설치 목적 등을 분석하면서 경계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일본은 작년 7월 센카쿠 열도 주변 자국 EEZ 내 수역에서 중국이 설치한 부표를 확인한 뒤 이에 항의하면서 철거를 요구해왔지만 중국 측은 응하지 않고 있다.

당시 이 부표를 설치한 선박도 '샹양(向陽) 22'였다.



라이징패스트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라이징패스트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美동맹 균열' 우려에…EU "방산업 키우자"커지는 '자력갱생' 목소리유럽에서 “국방비 지출을 늘려 방산업의 자력갱생을 도모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라이징패스트볼,가수 지드래곤이 분양받은 청담동 워너청담의 분양가는 150억~180억원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