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그랜드슬램】- 축구 경기결과

NoiseAware Blog

토론토 랩터스

【그랜드슬램】- 축구 경기결과

그랜드슬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준공 후 미분양 한달 새 7.2% 늘어…"올해 말까지 미분양 증가할 듯"

부산 아파트 [촬영 조정호]
부산 아파트
[촬영 조정호]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지역 아파트 매매가 하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미분양 아파트 수도 두 달 연속 5천가구 이상을 기록했다.

16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부산지역 미분양 아파트는 5천205가구로 5월(5천496가구)보다 소폭 줄었지만 여전히 5천가구를 넘어섰다.

'악성 미분양'으로 분류되는 준공 후 미분양 규모는 5월 1천308가구에서 지난달에는 1천402가구로 94가구(7.2%) 늘어났다.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는 월간 미분양 아파트가 두 달 내리 5천가구를 넘어선 데다 준공 후 미분양이 늘어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 부산 미분양 아파트는 지난해 12월 3천가구 아래로 떨어졌다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천가구대를 유지해왔다.

지난 4월 4천566가구로 많이 증가했다가 5∼6월 5천 가구 이상을 기록했다.

'악성 미분양' 준공 후 미분양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악성 미분양' 준공 후 미분양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부동산 업계에서는 올해 말까지는 부산 미분양 아파트 수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이영래 부동산서베이 대표는 "미분양 아파트가 두 달 내리 5천가구를 넘어선 것은 부동산 거래 시장에 부담이 되는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신규 분양 아파트 분양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분양 실적이 저조한 데다 구축 아파트 가격 하락세가 이어져 미분양 아파트 증가세는 올해 말까진 이어질 것으로 본다"면서 "구축 아파트 매매가가 상승세로 돌아서야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부산시 관계자는 "다른 지자체와 비교하면 부산 아파트 미분양 가구 수는 위험한 수준은 아니지만,그랜드슬램작은 규모도 아니어서 부동산 거래 시장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랜드슬램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그랜드슬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러다 지난달부터는 흐름이 완전히 바뀌어 순매수 2위로 뛰어오르더니 이달에는 1위를 꿰찼다.

그랜드슬램,네이버페이 부동산의 전세 매물 상세페이지 상단의 ‘전월세대출 정보’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