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체 ETF중 상장 2일만에 누적 11.3%로 최단기 1위 수익률 기록
AI발 전력설비 슈퍼사이클 장기화 전망…개인에 기관도 순매수 동참
[파이낸셜뉴스] AI산업의 핵심 설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AI발전으로 인한 전세계적인 전력 부족현상으로 변압기,전선 등 K-전력설비가 슈퍼사이클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AI 전력설비 관련 핵심 기업을 편입하는‘KODEX AI전력핵심설비’와‘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ETF’2종이 상장 3일만에 약 400억을 팔렸다고 12일 밝혔다.이 중 개인이 각각 158억,121억원을 순매수했다.
KODEX AI전력핵심설비는 전력설비 BIG3라 불리는 LS그룹(LS Electric,LS에코에너지,LS마린솔루션 등 전력계열사 포함),연애인 월드컵HD현대일렉트릭,효성중공업을 78%편입하면서,연애인 월드컵선별된 핵심 종목에 집중투자 가능한 ETF로 개발되었다.최근 전력설비 기업들의 수주 신기록 경신으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관련 기업들의 순매수가 이어졌다.
특히 KODEX AI전력핵심설비는 상장 이틀만에 누적수익률 11.3%(NAV기준)를 기록,국내 상장된 ETF 중 상장이후 최단기로 10%이상 수익률을 달성했다.상장 이튿날인 10일에는 하루만에 6.7% 상승하며,국내 상장된 전체 870개 ETF 중에서 일간 수익률 1등을 차지해 초기부터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줬다.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ETF는 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알파벳 등으로 대표되는 빅테크 기업들의 데이터센터 확장 및 투자 뿐만 아니라 미국 정부의 노후 인프라 교체를 위한 인프라 투자 정책에도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한다
AI발 전력설비 신규수요 뿐만 아니라 노후화된 전력망 교체 수요까지 급증하고 있어,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폭증하는 해외 변압기,전선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공장도 증설하기 시작해 전력설비의 슈퍼사이클은 여전히 확장국면에 있다.장기 호황을 대비해 그동안 증설에 보수적이었던 전력설비 기업들도 생산설비 증설에 나서고 있다.넘치는 수요,제한적인 공급으로 인한 수혜 뿐만 아니라,미·중 갈등으로 미국에서 자국 전력망에 중국산 전력설비 수입을 제한하면서,한국 전력설비 기업이 반사이익까지 누리고 있으며,연애인 월드컵미국 현지 AI전력 관련 기업들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KODEX 전력핵심 2종에 대한 보험사,연기금 또한 순매수를 지속하며,다양한 기관투자자들의 관심도 상장 초기부터 지속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의 임태혁 상무는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AI 산업의 지속성장을 가능하게 할 AI 전력 관련 2종의 ETF를 업계 최초로 상장하였고,이에 발빠르고 스마트한 투자자분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며,"앞으로도 향후 흐름에 맞는 다양한 테마 상품 공급을 통해 투자 선택지를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ETF #삼성자산운용 #전력 #전력핵심ETF #AI전력
연애인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연애인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스트레스 DSR 안착 상황에 따라 내년부터는 전 업권의 대출에 DSR이 적용될 예정이다.
연애인 월드컵,공공병원·군병원 총동원하고 비대면 진료 확대정부는 전공의들에 대한 엄정 대응과 함께 의료대란을 막기 위해 공공 의료기관과 군 병원을 총동원하고, 필요시 비대면 진료도 전면 허용하는 등의 비상진료대책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