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국가대표 포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이스트가 고령사회에 대응한 맞춤형 과학기술 연구 개발에 나선다.정부는 카이스트가 개발한 기술들이 실생활에 접목되도록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카이스트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이같은 내용을 담은‘저출생·고령화 공동 대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카이스트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첨단 기술 개발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카이스트는 현재 인류 수명 증가에 대비해 인공지능과 로봇 등을 활용한 치매·대사·면역 등 생체 기능 향상 기술과 근력·시력·청력 등의 물리적 신체 기능 향상 기술 등 고령사회에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개발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관계부처와 협의해 카이스트에서 진행되는 고령화 대응 연구개발 사업들이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야구 국가대표 포수관련 산업 육성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처음부터 실생활에 적합한 기술들을 선정해 고령자들을 위한 기술이 조기 상용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인구 문제와 관련한 기술·산업의 시너지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은 “저출생·조령화가 전 사회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고려하면 각계각층의 협력이 필수적이며,야구 국가대표 포수카이스트도 과학기술 역량을 총동원해 고령인구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연구를 배가시킬 것”이라며 “연구에만 머무르지 않고 실용화 방안을 적극 모색해 산업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