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시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IST,소수성 지닌 은 나노 촉매 개발
전해질 범람 막아 성능과 내구성 향상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오형석·이웅희 박사 연구팀이 황규원 박사팀,노태근 LG화학 박사 연구팀과 함께 이산화탄소 포집 장치에서 발생하는 전해질 범람을 억제할 수 있는 '소수성 은(銀) 나노 촉매'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전해질은 CCUS 기술에서 전기화학 반응을 촉진하는 중요한 매개체로,월드컵 시기이산화탄소 전환 반응 속도와 효율성에 영향을 주는 핵심 요소다.하지만 이산화탄소 전해장치의 환원 전극에서 전해질이 과도하게 흐르는 전해질 범람 현상으로 이산화탄소 전극 촉매층에 전달되는 것을 방해해 CCUS 기술의 상용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연구팀은 7나노미터 크기의 정이십면체 구조의 은 나노입자 표면에 지질 유기물을 결합해 물 분자와 쉽게 결합하지 않는 소수성을 지니면서 주변 반응을 제어하는 새로운 은 촉매를 개발했다.이 촉매는 기존 단위 면적당 0.3㎎의 적은 양으로 높은 이산화탄소 전환을 유지한다.
아울러,균일한 소수성을 지녀 전극 표면에 물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전해질 범람을 막아 과전압 조건에서도 이산화탄소 전환 성능을 유지하고 내구성을 높일 수 있다.
연구팀은 3.4볼트의 전압 조건에서 기존 촉매는 약 81.5%의 일산화탄소에 대한 선택도와 12시간의 성능 유지를 보였지만,개발한 촉매는 95.5%의 선택도와 50시간 이상의 성능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연구팀은 석유화학 공정 등 대규모 생산시설에 적용하기 위해 전기화학적 이산화탄소 전환 실증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오형석 KIST 박사는 "적은 촉매량으로 장기간 전기화학적 이산화탄소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연구결과로,월드컵 시기LG화학과 함께 실증과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지난 4월)'에 실렸다.
월드컵 시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월드컵 시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He said when electric cars arrived in Jordan, he bought one and witnessed the advancements in Chinese car manufacturing, particularly in electric vehicles that can travel 600 km per charge, along with the luxurious features provided by these cars.
월드컵 시기,아직 금리 인하를 주장한 소수의견은 나오지 않았지만 한국식 점도표로 불리는 3개월 후 금리 전망에서 지난 1월 금리 인상 가능성이 사라진 데 이어, 지난달에는 인하 가능성이 처음으로 언급되는 등 완화적 분위기가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