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c하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CNN러시아가 독일 군수업체 최고경영자(CEO)를 암살하려다 실패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러시아가 표적으로 삼은 사람은 우크라이나에 납품되는 군용 무기 생산업체의 대표였는데,미국과 독일 정보당국의 공조로 암살을 저지했다는 내용이다.
라인메탈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 발발 이후 155mm 포탄을 우크라이나에 공급하고 우크라이나 내 장갑차 공장 설립을 추진하면서 러시아가 공격의 대상으로 삼았다는 평가다.
이 사실을 인지하게 된 미국 정보당국이 독일 측에 내용을 전달했고,독일 보안 당국은 긴급히 파퍼거 CEO에 대한 보호 조치를 취했다.러시아가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을 세웠는지는 전해지지 않았다.다만 파퍼거 CEO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독일 정부가 내 주변에 엄청난 수준의 보안을 구축했다"며 "안전하다고 느꼈다"고 밝혔다.
소식통은 "이번 암살 음모는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유럽 전역의 방위 산업체 임원들을 제거하려는 러시아의 일련의 계획 중 하나"라며 "라인메탈 CEO 암살은 그중 가장 많이 진행된 계획이었다"고 설명했다.올리버 호프만 라인메탈 대변인은 사안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거부하면서도 "보안 당국과의 정기적 협의를 통해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고 답했다.
막시밀리안 칼 독일 내무부 대변인은 "러시아 정권은 사이버 공격,허위 정보,간첩 활동 및 사보타주(시설 파괴 공작)와 같은 위협을 사용한다"며 "러시아의 위협은 주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침략 전쟁에 맞서는 데 있어 독일과 우리 파트너의 지원을 약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비판했다.
이번 일에도 불구하고 라인메탈은 우크라이나와의 무기 거래를 활발히 할 전망이다.라인메탈은 지난 4월 우크라이나에 최대 4곳의 무기 생산 공장을 설립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했다.포탄,fc하카군용 차량,fc하카화약 및 대공 무기 등을 우크라이나에서 대량 생산하기 위함이라는 취지다.당시 러시아 측은 라인메탈의 우크라이나 내 공장이 군사 공격의 표적이 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