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전드 스크린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8차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주재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8일 "2027년에 콘텐츠 수출 250억 달러를 달성하고,세계 4대 콘텐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경기 성남시 LH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제8차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주재하고 "콘텐츠산업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적 전략과 지원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한국의 K-콘텐츠산업은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남아 있다"며 "많은 콘텐츠 기업이 자금난으로 중견기업 도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성장 정체에 대한 위기감 역시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K-콘텐츠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며 "이를 위해 향후 콘텐츠산업 30년을 이끌 메가 비전인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새로 조성되는 복합문화단지에는 콘텐츠의 생산·유통·소비 기능이 총집결될 것이며,콘텐츠가 끊임없이 생산되고,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대표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울러 콘텐츠산업의 고질적인 자금난을 해소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2027년까지 5조원 이상의 콘텐츠 정책금융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 총리는 "우리 콘텐츠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며 "게임·영상·공연 분야의 혁신적 R&D를 확대하고,레전드 스크린 야구최근 콘텐츠 산업의 핵심으로 등장한 콘텐츠 IP 발굴·육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소기업과 지방기업의 맞춤형 성장지원과 과감한 규제 혁신 등을 통해 탄탄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K-콘텐츠를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전 세계인들의 한국 방문 기회를 확대하고,관광·음식·소비재 등 콘텐츠 연관산업의 해외 진출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국내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위상에 걸맞은 저작권 보호체계의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 총리는 "우수 콘솔게임의 발굴부터 홍보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레전드 스크린 야구K-웹툰의 번역과 해외 현지 제작도 지원하겠다"며 "영상 콘텐츠에 대한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투자와 제작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역량 있는 음악기획사에 대해 기업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하고,해외 공동투자·제작 등을 통해 방송 콘텐츠의 신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