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블록 체인 과 가상 화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외신들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2일 우타르프라데시주 주도 러크나우에서 남서쪽으로 약 350km 떨어진 하트라스 지역의 힌두교 행사장에서 행사가 끝난 뒤 참가자들이 서둘러 떠나던 도중 발생했다.
우타르프라데시주 경찰청장 프라샨트 쿠마르는 이번 사고로 적어도 116명이 사망했다며 사망자 대부분이 여성과 어린이라고 말했다.부상자도 80명을 넘어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
경찰은 텐트 안이 무덥고 습해 숨이 막혔던 일부 참가자가 행사 종료 후 빨리 나가려고 달리기 시작하면서 사고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한 목격자는 현지 일간 힌두스탄타임스에 “사고 현장에 수많은 사람이 모여있었고 출구가 없어 사람들이 쓰러지면서 참사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경찰은 행사 참가자가 1만5000여명으로,블록 체인 과 가상 화폐주최 측이 허가받은 참가인원 5000여명의 3배에 달한 것으로 최초 보고를 받았다면서 지나치게 많은 인원이 행사에 참여한 게 사고의 한 원인일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블록 체인 과 가상 화폐구체적으로 무엇 때문에 집단 패닉이 발생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행사를 주최한 힌두교 설교자는 우타르프라데시주 전직 경찰관으로,블록 체인 과 가상 화폐과거 20년 동안 이 같은 행사를 여러 번 개최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주최 측 과실이나 안전조치 이행 여부 등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인도에서는 종교행사와 관련한 압사사고가 자주 일어난다.2013년에는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에서 힌두교 축제를 위해 사원을 찾았던 순례자들이 다리 위에 서 있다가 붕괴할 것이라는 우려 때문에 앞다퉈 벗어나다가 압사사고가 나 최소 115명이 숨졌다.2011년에는 남부 케랄라주에서도 종교 축제에서 압사사고로 100여명이 목숨을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