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헬싱키 여행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세훈 시장,헬싱키 여행전수조사 지시…표지판 개선 등 서울경찰청과 협의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3일 서울 중구의 한 호텔 출입구와 도로 합류 지점의 모습.
호텔을 나서는 차량은 사진 오른쪽으로 우회전해 도로에 합류해야 한다.정면의 진입 금지 표지판을 못 보고 도로에 진입하게 되면 일방통행 도로를 역주행으로 진입하게 된다.2024.7.3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서울시가 9명의 사망자를 낸 시청역 인근 역주행 사고와 관련,헬싱키 여행서울시내 일방통행 도로에 대한 전수조사를 한다.
또 서울경찰청과 함께 소공동 사고현장 일방통행(진입금지)에 대한 교통안전시설물 개선 등 안전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세훈 시장은 사고 대책의 하나로 서울시내 일방통행 도로에 대한 전수조사를 지시했다.시는 전수조사 후 일방통행 교통안전시설 및 신호체계 개선이 필요할 경우 서울경찰청과 협의해 신속하게 보완할 계획이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번 사고 차량은 시청역 인근 웨스틴조선호텔 주차장을 빠져나와 건너편 일방통행 도로인 세종대로18길을 200여m 역주행하다가 가드레일과 인도의 행인을 들이받았다.
사고 원인을 두고 여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사고 현장 인근 도로가 복잡해 운전자들이 평소에도 길을 혼동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특히 어두운 밤에는 일방통행임을 알리는 '진입금지' 표지판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고,헬싱키 여행호텔 진출로 아스팔트 위에 그려진 방향 유도 표시 역시 헷갈릴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진입금지 표지판 및 노면표시가 설치돼 있으나 운전자들이 주간 및 야간에 보다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표지판이나 노면표시를) 보완·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