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촉매방식 NCC 공정에 적용해 이산화탄소 감축 가능[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융합연구를 통해 만든 탄소 저감 기술을 북미 최대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에 기술이전했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지난 28일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 KBR(Kellogg Brown & Root)과 CPOx®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은 이대훈 기계연 자율제조연구소 반도체장비연구센터 책임연구원과 조성권 책임연구원이 처음 고안했다.촉매방식 납사분해공정(NCC 공정)의 촉매 재생기에 연료유 대신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메탄을 열원으로 공급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기술이다.
기계연이 개발한 기술은‘K-COT 공정’에서 메탄을 촉매에 반응시켜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분해하고 촉매 재생기로 공급하는 기술이다.이상연소 문제를 해결하고,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탄소배출권을 확보해 올레핀(Olefin) 생산 단가를 절감할 수 있다.
이대훈 기계연 책임연구원은 “연구 시작 단계부터 현장 수요에 기반한 목표 설정을 통해 문제 발굴,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솔루션 개발,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공정 적용성 확보를 추진해 이룬 성과”라며 “CPOx® 공정 기술을 시작으로 세계 최고의 공정 기술을 개발해 국가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류석현 기계연 원장은 “탄소국경세 등 탄소 배출이 기업 경쟁력을 위협하는 가운데 KBR과 같은 세계적인 기업에 연구원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소 배출 저감 관련 기술이전 성과를 이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기계연의 미래를 선도하는 우수한 기술들이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도록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그것은 통하지 않았고, 미래에도 그럴 것입니다"종신집권의 길을 열게 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대선 승리 연설에서 이처럼 말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필수·지역 의료 붕괴 우려는 의료계가 오랫동안 지적해왔던 것인데 정부는 왜 이제야 국민 생명과 건강이 달려있는 의료 개혁을 단기에 무리하게 시행하려 하면서 의료대란까지 초래하는 것일까? 의사들의 '밥그릇 지키기'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고 있지만, 정부가 필수·지역 의료 재건이라는 본질적인 문제 해결에 집중하기 보다는 전국의 의대들이 수용할 수 없을 정도의 정원 대폭 확충을 들고 나옴으로써 오히려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사태로 몰고 가는 것에 대한 비판도 적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