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블루밍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산업부는 최근 증가하는 지역별 계통현안에 대해 정부와 지자체,공공기관과 함께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맞춤형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 전력계통 협의회를 운영 중이다.협의회는 지난 3월 광주·전남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동해안 지역은 발전력을 타 지역으로 수송할 송전선로 부족으로 인해 발전제약이 발생하고 있다.동해안 지역 전력망 부족현상을 해결할 동해안-수도권 송전선로는 2008년 계획 이후 공사 진척이 없었지만 지난해 전원개발 승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사가 시작되고 있다.올해 2월에는 송전선로 11개 구간(동부 7구간,블루밍팜서부 4구간)의 전원개발 승인을 모두 마치고 오는 2026년 적기 준공한다는 목표다.
이날 회의에서 산업부는 전력망의 적기 준공을 위해 지자체의 인허가 협조를 요청하고 이와 관련한 지자체의 애로와 요청사항을 들었다.또 2022년 9월부터 구성·운영 중인 '산업부-한전-거래소 동해안 제약완화 전담반(TF)'를 통해 추진한 동해안 지역 발전제약 완화대책을 공유하고 송전제약 전력구매계약(PPA)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옥헌 전력정책관은 "전력계통 현안 해결을 위해 전력망 적기 건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동해안 지역은 다수 기초지자체를 경과하는 장거리 송전선로 건설이 예정돼 있어 광역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