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서울고 홍화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만화가협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한국만화가협회 부설 만화문화연구소는 7월 이달의 출판만화로 '지.: 지구의 운동에 대하여',서울고 홍화철'벌새','이상한 녀석 테드' 총 3편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지.: 지구의 운동에 대하여'는 천동설과 지동설이 대립하던 역사적 배경에 작가의 상상을 더한 일본 SF 만화다.
'벌새'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선 10대 소년이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그린 스위스 그래픽노블이며,서울고 홍화철'이상한 녀석 테드'는 멕시코 출신 작가가 발달장애인이자 아스퍼거 환자인 테드의 삶을 다채로운 색채로 표현한 만화다.
이재민 만화문화연구소장은 "만화를 통해 사람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작품들로 선정했다"며 "(선정작은) 우리가 발 디딘 세계,서울고 홍화철그리고 우리 이웃들의 삶과 상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만화문화연구소는 평소 웹툰에 가려 빛을 받지 못하는 출판 만화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달 주목할만한 출판만화를 발표하고 있다.
연말에는 매달 수상작 가운데 올해의 출판만화를 가려 출판상과 작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