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한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단기간에 네이버와의 자본 관계를 재검토하는 것은 곤란하다는 라인야후의 입장에 대해 일본 총무성은 필요하면 추가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압박을 재차 이어간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데,프리미어리그 한경기우리 정부는 네이버의 자율적 의사 결정이 가능하도록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도쿄에서 김세호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11월 대규모 정보 유출과 관련해 일본 총무성은 라인야후에 네이버와의 자본관계 재검토를 요구했습니다.
지난달 주주총회에서는 이와 관련해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데자와 다케시 / 라인 야후 CEO : 모회사 간의 이야기인 만큼 당사가 모회사의 자본관계에 대해 결정할 입장은 아닙니다.]
최근 라인야후는 총무성에 보고서를 통해 자본관계 재검토가 단기간은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대주주인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간 지분 협상이 장기화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 겁니다.
일본 총무성은 추가 조치를 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마쓰모토 다케아키 / 일본 총무상 : 철저한 재발방지와 이용자 이익의 확실한 보호 관점에서 대응해왔고,프리미어리그 한경기필요하면 추가 대응을 해나가고자 합니다.]
라인야후의 네이버 지분 매각을 다시 한 번 압박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우리 정부는 우리 기업의 부당하고 차별적 조치가 있어서는 안 된다며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어 네이버 측이 불리한 처분이나 외부 압력 없이 자율적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라인야후의 지분 매각 논란은 지난 5월 한일 정상이 나서며 한때 수습되는 모양새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일본 총무성의 '추가 조치' 발언으로 논란이 더욱 확대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도쿄에서 YTN 김세호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프리미어리그 한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리미어리그 한경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시민단체와 군소정당들은 비례 의석이 감소한 데 따른 비판 의견을 피력했다.
프리미어리그 한경기,이어 "헌법이 보장하는 최저임금 제도의 목적을 바로잡기 위해 강력한 연대를 통해 투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