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홍천 가보해장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가 국내에서 전기차를 파는 모든 제조사에 배터리 정보를 공개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국무조정실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 부처 차관급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전했다. 정부의 이번 결정은 지난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에 따른 후속조치다.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는 무엇이고 배터리 생산업체는 어디인지 제조업체가 자발적으로 공개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화재 사고이후 현대자동차가 먼저 자사 전기차 13종의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고,홍천 가보해장국기아차와 벤츠도 잇달아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아울러 정부는 국내에서 전기차 영업을 하는 모든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이미 판매한 전기차에 대해 특별 무상점검을 권고하기로 결정했다.현재는 현대차와 벤츠가 전기차 무상점검을 지원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처가 현재까지 점검·검토해온 전기차 배터리와 충전 시설의 안전성 강화,홍천 가보해장국화재 발생 시 대응 시스템,홍천 가보해장국지하주차 시설 안전 강화 방안도 논의됐다. 정부는 개선과제를 구체화하고 업계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다음달 초 전기차 안전 종합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