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프스부르크 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명확한 건립 연대 확인되는 11세기 고려 전기 석탑포항시는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이 13일‘포항 보경사 오층석탑’을 국가지정문화유산‘보물’로 지정 예고했다고 전했다.
‘포항 보경사 오층석탑’은 북구 송라면 보경사 내에 보물로 지정된 적광전과 천왕문 사이에 자리하고 있으며,1588년에 작성된 내연산보경사금당탑기 내용을 통해 1023년(고려 현종,볼프스부르크 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라인업계해년)에 건립됐음을 알 수 있다.
1023년이라는 정확한 제작연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록자료가 남아 있어 고려 전기 석탑 연구의 기준작이 되며,자물쇠와 문고리가 구체적으로 조각돼 있는 중요한 사례로 고려 전기 석탑의 대표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고려 전기는 오층 이상의 다층탑이 많이 건립됐으며,불교의 대중화를 통해 발원자 계층이 다양해지면서 전국적으로 탑 건립이 이뤄졌다.
특히 11세기는 고려만의 독자성과 다양성이 드러나는 시기이다.포항 보경사 오층석탑은 석탑 전체 비례와 1층 탑신석에 표현된 문비(門扉)장식,볼프스부르크 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라인업옥개석 하부의 물끊기 홈 등으로 볼 때 기록자료와 같이 11세기경에 조성된 것으로 보인다.
포항 보경사는 625년 지명법사가 창건한 사찰로,이번에 지정 예고된 오층석탑이 지정 고시되면 보경사에는 보경사 원진국사비,보경사 승탑 등 모두 8점의 보물이 자리하게 된다.
시는 이번‘포항 보경사 오층석탑’지정 예고를 포함한 보경사의 보물 총 8점을 국가지정 자연유산(명승)인‘포항 보경사 내연산 폭포’종합 정비계획과 연계해 시민들의 관람과 활용을 위한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국가유산청과 포항시는 30일간의 지정 예고 기간 동안 지역 주민과 관계 기관 의견을 수렴해 별도 의견이 없을 경우 국가유산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포항 보경사 오층석탑’을 국가지정문화유산‘보물’로 지정 고시할 계획이다.
볼프스부르크 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라인업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볼프스부르크 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새롭게 만든 '팀채팅' 방에서는 오픈카톡이 아니더라도 참가자를 '강퇴(강제퇴장)' 시킬 수도 있게 됐다.
볼프스부르크 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라인업,영화에 대한 평가가 크게 엇갈리는 가운데, 감독은 내년 3월에 속편을 개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