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롯데 대 삼성 - ID=2024-10-31%2Fchsygd.html

NoiseAware Blog

텔퍼

롯데 대 삼성 - ID=2024-10-31%2Fchsygd.html

롯데 대 삼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COSPAR 학술총회 첫 한국 개최…NASA·JAXA·CNSA 등 참여
윤영빈 청장,연석회의·양자회담 등 국제협력 심층 논의 나서

[부산=뉴시스]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이 14일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학술총회 사전 행사로 진행된 대중 강연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우주항공청 제공)
[부산=뉴시스]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이 14일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학술총회 사전 행사로 진행된 대중 강연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우주항공청 제공)[부산=뉴시스]윤현성 기자 = 우주과학 분야 세계 최대 규모 국제행사인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학술총회'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

우주항공청은 COSPAR 학술총회가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했다고 밝혔다.

COSPAR 총회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우주과학 분야 연구자와 미국 항공우주청(NASA),유럽우주청(ESA),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중국국가항천국(CNSA),롯데 대 삼성UAE우주청(UAESA) 등 각국 우주 기관 전문가가 참석해 우주연구의 발전과 협력을 논의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다.우리나라에서 COSPAR 총회가 개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60여개국 3000여명의 우주과학자와 산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총회는 '팀 스피릿 인 스페이스(Team Spirit in Space)'를 주제로 진행된다.개막식과 더불어 ▲주요국 우주기관 수장·고위급이 의견을 나누는 우주기관 연석회의 ▲주요 우주 기관 및 산업체가 각자의 연구개발 성과를 홍보하는 전시회 ▲우주과학 분야 학술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윤영빈 청장은 개막식 전일인 14일 사전 행사로 진행되는 대중 강연에 참여한 일반 시민을 환영하면서 COSPAR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대중 강연은 미낙시 와드화 교수의 'NASA 화성샘플 귀환 프로그램',1976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사무엘 팅 교수의 '현대 물리학과의 만남'에 이어 한국천문연구원 심채경 박사와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달 과학 토크 콘서트'로 구성됐다.

윤 청장은 청중들에게 '큰 배를 만들게 하고 싶다면 배 만드는 법을 가르치기 전에 바다에 대한 동경심을 심어줘라'는 소설 어린왕자의 문구를 소개하며,미래 세대들이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 청장은 이날 COSPAR 학술총회 개막식에서 이번 총회의 주제를 되새기며,롯데 대 삼성우주과학과 우주탐사 분야에서 국경을 초월한 협력과 이를 통한 인류 공동 번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또한 한국도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개막식 이후에는 주요 내빈들과 함께 전시장을 찾아 한국항공우주산업(KAI),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미국 항공우주청(NASA),한국천문연구원(KASI),모하메드빈라시드 우주센터(MBRSC) 등의 전시장을 찾아 최신 국제 우주기술 동향을 살폈다.

[부산=뉴시스]한국 최초의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학술총회가 개최되는 부산 벡스코(BEXCO) 전경.(사진=우주항공청 제공)
[부산=뉴시스]한국 최초의 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 학술총회가 개최되는 부산 벡스코(BEXCO) 전경.(사진=우주항공청 제공)
이어서 윤 청장은 글로벌 우주 리더들이 우주과학 발전과 국제협력에 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자리인 우주기관 연석회의에 참석해 대한민국 우주항공청의 정책 방향을 국제사회에 소개했다.

이 자리를 통해 다누리,누리호 등 우리의 우주개발 성과 홍보와 함께 우주항공청(KASA) 설립 배경,우주항공청의 역할 및 나아갈 방향 등 주요 청사진을 보여주고 우주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적극적인 국제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우주기관 연석회의에는 팸 멜로이 NASA 차장,리 궈핑 CNSA 수석엔지니어,히토시 쿠니나카 JAXA 우주과학연구소장,아흐메드 벨훌 알 팔라시 UAESA 이사장,아닐 바드와즈 인도 우주연구기구(ISRO) 우주물리연구소장,라파엘 무그느올로 이탈리아 우주청(ASI) 본부장 등도 토론 발제자로 참여했다.

또 우주항공청은 우주 국제협력 기반을 확고히 만들기 위해 미국 NASA,일본 JAXA 우주과학연구소,UAE 우주청,중국 국가항천국 등과 고위급 양자 회담을 가졌다.

이러한 양자 회담을 통해 우주항공청은 우주개발 주요국과의 협력 네크워크를 확장하는 것을 물론,롯데 대 삼성우주과학과 우주탐사 분야의 새로운 국제 공동연구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해외 주요 우주 기관과의 논의를 본격 착수했다.

윤 청장은 "한국이 마련한 세계 최대 규모 우주과학 논의의 장에 각국의 주요 인사가 모여 각자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을 논의하는 것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며 "우주 국제사회의 영향력 있는 일원이 되기 위해,이제는 국제 협력이 필수가 된 우주탐사나 우주과학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 대 삼성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롯데 대 삼성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익명을 요구한 모 대학병원 응급의학과 교수는 “열사병에 걸리면 체온이 치솟으면서 이를 조절하는 중추신경이 마비돼 열이 내려가질 않는다”며 “체온이 40도를 넘어간 상태가 오래 유지되면 몸속 장기들이 손상을 입으면서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 대 삼성,현 유럽의회에는 모두 7개의 정치 그룹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