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티켓 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카오뱅크가 달러를 사고 팔 때 드는 환전수수료와 국내에서 달러를 인출할 때 드는 현찰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한 '달러박스' 서비스를 25일 출시했다.달러를 매매할 때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인출할 때의 수수료까지 완전히 무료화한 은행은 카카오뱅크가 처음이다.다만 최근 여러 은행들이 엔화 등 다양한 통화의 환전 수수료를 무료화한 것과 달리 카카오뱅크는 달러만 자체적으로 무료화하고,월드컵 티켓 수다른 통화는 제휴사를 통해 무료로 환전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날 서울 서초동 부띠크모나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달러박스를 공개했다.달러박스는 원화를 달러로 환전해 입금하거나 달러를 원화로 재환전해 출금할 수 있는 달러 전용 모바일 환전지갑이다.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갖고 있는 19세 이상 개인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달러박스는 달러를 입금하거나 달러를 원화로 출금할 때 투입되는 수수료를 무료화했다.달러를 매매할 때 드는 수수료가 전혀 없는 셈이다.
또 국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도 수수료 없이 달러를 출금할 수 있도록 했다.카카오뱅크 앱을 열어 QR코드를 ATM에 인식시키면 출금이 이뤄지는 방식이다.ATM 출금은 최소 100달러 이상이어야 하고,출금 권종은 1달러·10달러·100달러 중에 선택할 수 있다.ATM을 통한 하루 최대 인출액은 600달러다.
현재 달러박스 서비스를 이용해 달러를 출금할 수 있는 ATM은 전국 총 5개의 신한은행 외화 ATM이다.오보현 카카오뱅크 외환캠프 서비스오너(SO)는 이날 간담회에서 "ATM 출금은 우선 사당,성수 등 수도권 5곳 ATM에서만 가능하지만,월드컵 티켓 수앞으로 제휴를 확대해 점차 전국으로 커버리지를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 친구라면 누구에게나 달러를 간편하게 선물하는 '달러 선물' 기능도 마련했다.선물을 받은 친구는 카카오톡 메시지 창에서 '달러 선물받기' 버튼을 클릭해 본인의 달러박스로 달러를 받을 수 있다.'달러 선물' 기능은 하루 최대 500달러,월드컵 티켓 수한 달 최대 5000달러까지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최근 은행권이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무료환전 서비스 경쟁에 참전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오보현 SO는 "기존 외환 서비스는 휴가 시즌에만 이용하고 마는 용도지만,달러박스는 휴가 시즌뿐만 아니라 평소에 달러를 모으고 쓰고 선물하고 여행에도 활용하며 모든 순간에 달러가 함께하는 서비스가 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