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c 신시내티 대 인터 마이애미 타임라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5일 TIGER 미국나스닥100+15% 프리미엄 초단기 ETF 상장
"초단기옵션 타깃 프리미엄 전략…커버드콜 문제점 최소화"
(서울=뉴스1) 강수련 기자 = "월 분배형 상품이 경쟁이 치열한데 이 상품이 종지부를 찍는 상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은 24일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에서 열린 'TIGER 미국나스닥100+15% 프리미엄 초단기 ETF'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소개한 ETF는 초단기옵션 전략을 활용해 콜옵션 매도비중을 약 10% 이하로 줄이고,나머지 90%는 나스닥100 지수 상승에 참여하도록 설계됐다.초단기옵션 전략은 만기가 짧은 옵션을 매일 매도해 프리미엄을 쌓는 전략이다.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 본부장은 "초단기옵션 타깃프리미음 전략을 도입해 옵션 매도비중을 낮추고,fc 신시내티 대 인터 마이애미 타임라인지수상승 참여율을 높였다"며 "이를 나스닥100에 접목해 연간 15%의 월 배당 현금흐름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산운용사가 직접 옵션을 거래하는 실물형으로 설계해 투자자의 부담 비용을 줄였다.총보수는 0.25%로 월배당 ETF 중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이 본부장은 "데일리 초단기 옵션 전략을 통해서 주가 상방이 제한되고 원금이 감소하는 커버드콜의 문제점을 최소화시킨 상품"이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나스닥100 옵션과 기초자산이 일치하는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등 다양한 혁신 상품을 통해 앞으로도 월배당 ETF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5월말 기준 국내 월배당 ETF 시장 규모는 8조8000억 원으로,fc 신시내티 대 인터 마이애미 타임라인TIGER ETF가 48.8%를 차지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서 월배당 TIGER ETF인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441680)',fc 신시내티 대 인터 마이애미 타임라인'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458760)',fc 신시내티 대 인터 마이애미 타임라인'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474220)',fc 신시내티 대 인터 마이애미 타임라인국내 최초 위클리옵션 활용해 미국 장기채에 투자하는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476550)' 등 다양한 ETF 상품을 선보였다.
이 본부장은 "온 생애를 통틀어서 나스닥100만으로 투자할 수 있는 라인업 모두 갖추게 됐다"며 "한국의 개인 투자자들의 노후에 가장 기여할 수 있는 라인업"이라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도 "노후를 위한 월배당 ETF 투자는 분산이 잘되어 있는 대표지수 상품 중심으로 선택하고 비용 등을 고려해 투자해야 한다”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혁신 성장 상품들을 개발해 투자자들의 장기 투자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