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드리고 벤탄쿠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이버전문사관 후보생 10명 선발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방부와 협력을 통해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재학생을 사이버전문사관으로 선발하는‘정보보호특성화대학 대상 사이버전문사관 제도’를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정보보호특성화대학 대상 사이버전문사관 제도는 정보보호특성화대학 학부 2학년 대상 학생들을 선발해 3~4학년 간 전문교육 이수 및 지원을 통해 보안 인재를 육성한다.졸업 후 소위로 임관하여 사이버작전 관련 부대에서 3년간 복무하는 제도다.
2024년 사이버전문사관 후보생 선발은 정보보호특성화대학 5개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9월까지 지원을 접수받아 최종 10명의 후보생을 선발한다.지원자들은 12월까지 총 3단계 전형(서류,면접,로드리고 벤탄쿠르종합평가)을 거쳐 선발되며,선발된 후보생들은 2년간의 필수 교육을 이수한 후 졸업하여 2027년 6월 소위로 임관하게 된다.고려대학교(세종),성신여자대학교,세종대학교,전남대학교,충남대학교 등이다.
사이버전문사관 후보생 지원자들은 대학 성적 및 자기소개서 기반의 서류 전형을 거친 후,로드리고 벤탄쿠르면접 전형에서 인성․신체 검사,신원조회,체력검정,집단 면접 등을 통해 장교로서의 적합성을 검증받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선발된 후보생들은 2년간 과기정통부의 전문역량개발비를 지원받게 되고,후보생 기간 동안 사이버전문교육 및 군사교육 등을 필수적으로 이수하며,로드리고 벤탄쿠르사이버전문사관의 기본 역량을 갖추게 된다.
후보생들은 졸업 이후 필수 군사훈련을 마치고 장교로 임관하고,각 군 사이버작전 부대에서 3년간 복무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군 복무 이후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취업컨설팅,채용형인턴,창업지원 멘토링 등)을 통하여 우수한 군의 사이버 전문인력이 자연스럽게 사회진출과 연계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정창림 과기정통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고도화되는 사이버전(戰)에 대응하기 위해 군의 사이버 전문인력 확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정보보호특성화대학 대상 사이버전문사관 제도 운영을 통해 다양한 보안 인재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사이버전문사관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군의 사이버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