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스포츠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宋 “위헌탄핵‧위법탄핵‧사법방해탄핵‧보복탄핵‧방탄탄핵임이 명백”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이재명 전 민주당 대표의 수사를 지휘했던 송경호 부산고검장이 3일 검찰 내부망에 “나를 탄핵하라”며 민주당의 수사 검사 탄핵 발의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스포츠베송 고검장은 이날 검찰 내부망인 이프로스에 이 같은 제목의 게시글을 올렸다.송 고검장은 “민주당이 추진하는 탄핵이 위헌‧위법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며 “(민주당은) 실무를 담당한 후배 검사들 대신 이 전 대표에 대한 수사와 공소유지를 총괄했던 나를 탄핵하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실무 검사에 대한 탄핵으로 직무를 정지시켜 수사와 재판을 지연시키지 말라는 것이다.
송 고검장은 “헌법재판소의 헌법재판을 통해서 민주당의 검사탄핵이 위헌탄핵‧위법탄핵‧사법방해탄핵‧보복탄핵‧방탄탄핵에 명백히 해당됨을 국민들에게 알려드리겠다”며 “그 과정을 통해 우리 헌법의 핵심적 가치인 법치주의,스포츠베삼권분립,스포츠베사법부 독립,공정한 수사와 재판의 가치를 지켜내겠다”고 했다.
송 고검장은 서울중앙지검장 시절‘대장동 개발 비리‘백현동 개발 비리‘검사사칭 위증교사’등 사건으로 이 대표를 기소하고,스포츠베공소유지 등 재판 절차를 지휘해왔다.작년 9월 이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자,그해 10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 당시 “영장 청구가 무리한 것 아니냐”는 질의에 “이 대표의 혐의는 한 건 한 건이 구속사안”이라고 답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달 단행된 검찰 간부 인사에서 부산고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