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메이저리그 선발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심혜섭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이사 인터뷰
심 이사는 최근 두산그룹(두산에너빌리티(034020)-두산밥캣(241560)-두산로보틱스(454910))의 사업구조 재편이 두산에너빌리티와 두산밥캣 일반주주들에는 불리한 합병으로 작용할 소지가 있다고 했다.
두산의 지배구조 재편은 현 두산에너빌리티 산하의 두산밥캣을 떼어내 두산로보틱스의 100% 자회사로 넘기는 게 골자다.에너빌리티 주주는‘알짜회사’밥캣을 잃는 셈이 되며,메이저리그 선발라인업밥캣 주주는‘적자회사’로보틱스의 주식으로 교환하고 이마저도 1주에 0.63주밖에 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심 이사는 “에너빌리티나 밥캣에 투자한 주주들은 현금 흐름과 유형자산,현재의 가치를 중시한다”며 “이들 주주의 관점에선 로보틱스 주식은 가치가 거의 없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밥캣은 외국인 주주 비율도 높은 편인데 이번 분할합병이 정당성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이번 사례가 기업 자체뿐 아니라 나아가 우리 자본시장의 신뢰도를 낮추는 일로 작용할 수 있어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심 이사는 이날 △한화에너지,한화(000880) 보통주 공개매수 △SK이노베이션(096770)-SK E&S 합병 시나리오 △DN오토모티브(007340)-동아타이어(282690) 합병 등과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위 텍스트는 방송 내용 일부분으로,전체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밸류업 세제지원안 윤곽…평가는?
-밸류업 인센티브와 규제 방안 함께 담아야
두산그룹 지배구조 개편
-두산밥캣 인적분할해 로보틱스 자회사로
-경영권 프리미엄 미적용·합병비율 등 논란 여지
동아타이어‘헐값합병’논란…배경은?
-동아타이어,메이저리그 선발라인업2017년 인적 분할 후 재상장
-동아타이어 주주 “가치 평가절하”
-DN오토모티브 “법절차 준수…문제없어”
SK이노-E&S 합병 결판…투자자 영향은?
-이사회의 일반주주 보호 방안 미비 개선 필요
한화에너지 이례적 공개매수…속내는?
-한화에너지,공개매수로 한화 지분율↑
-승계 등과 연관 회자
포럼 “메리츠,밸류업공시 A+”
-메리츠금융지주,기업가치 제고-수익률 등 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