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나라 운천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광복절을 앞두고 지리산 정상 해발 1,복권나라 운천점900m 부근 바위에 100년 전 항일의지를 담은 글이 새겨져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당시 활동했던 의병들이 새긴 걸로 추정되는데요.
어떤 내용이 담겼을지 안채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해발 1,복권나라 운천점915m 지리산 최고봉인 천왕봉 아래 바위 절벽.
작업자들이 바위를 이리저리 살펴보고 종이로 본을 뜹니다.
바위에 새겨진 글자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섭니다.
지난해 11월 한 의병장의 후손이 "인근에 선조들이 활동했던 기록이 있다"며 현장조사를 의뢰하면서 국립공원이 2달간 조사를 이어간 결과,복권나라 운천점
폭 4.2m,복권나라 운천점높이 1.9m인 바위에는 총 392자가 새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글에는 '오랑캐를 크게 통일하는 날을 볼 수 있을 것이다',복권나라 운천점
'1924년 나라를 잃은 묵희와 권륜이 썼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기록 시기와 필자의 행적 등을 볼 때,복권나라 운천점일제강점기 의병들이 독립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새긴 글귀로 추정됩니다.
<정혜종/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경남사무소 계장> "새겨진 시기가 1924년 7월 일제 강점기 시기…묵희라는 분은 독립운동가 구기언과 함께 독립을 위한 양병 활동을 하였다는 기록이…"
전문가들은 지리산 천왕봉의 힘을 빌려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보고자 하는 의지가 담겼다고 평가합니다.
<최석기/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부원장> "지금 (조선을) 오랑캐가 점령하고 있는데 천왕의 힘을 빌려서 오랑캐를 몰아내고 다시 문명국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그런 희망…"
국립공원공단 측은 석각의 역사적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추가 조사와 연구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안채린입니다.
#의병 #지리산 #바위글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복권나라 운천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복권나라 운천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특히 국내 기업들이 기후위기나 탄소중립 영향권에 직접 들어가게 되면서 회사 매출에도 영향이 있고 관련된 기업들 주식도 영향을 받다 보니까 경영 사무직군에 계신 분들이 이런 기후에 대한 관심도가 높이 올라가고 있었고요.
복권나라 운천점,한국 찾는 저커버그…'하버드 동문' 이재용 만나는 이유가뉴스 기사저커버그, 10년 만에 방한삼성·LG와 'AI 동맹' 맺나"이재용과 '라마3' 협력 논의하고조주완과 XR헤드셋 개발 노력"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사진)가 한국을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