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고샵앤커피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세사기 피해자 이자 경감위해 정책대출 요건 완화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정부가 전세사기 피해자의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기존 이용 중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피해자 전용' 버팀목으로 대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정책대출 요건 완화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0일부터 전세사기 피해자의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정책대출의 요건을 완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5월 발표한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후속 조치로,빙고샵앤커피샵전세사기 피해자들이 피해주택을 불가피하게 낙찰받거나 이미 버팀목전세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피해자 요구사항 등을 고려해 추진된 것이다.
먼저 현재 다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이용 중인 전세피해 임차인에 대해서도 보다 낮은 금리의 피해자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개선한다.
기존 버팀목의 경우 ▲일반 2.1~2.9% ▲청년 1.8~2.7% ▲신혼부부 1.5~2.7% ▲중소기업 1.5% 등의 금리로 운영 중인데,빙고샵앤커피샵이를 ▲1.2~2.7%대 금리의 '피해자 전용' 버팀목으로 대환시켜주는 것이다.
또 기존에는 주택보유 이력이 있는 경우 디딤돌 구입자금대출의 생애최초 혜택을 받을 수 없었으나,빙고샵앤커피샵'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세사기피해자등으로 결정받은 자가 취득한 피해주택에 대해 예외적으로 보유이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해 향후 다른 주택 취득 시 디딤돌 구입자금대출의 생애최초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디딤돌 생애최초 혜택에는 ▲금리 0.2%p 인하 ▲LTV 10% 우대(70%→80%) ▲대출한도 확대(2.5억원→3억원) 등이 있다.
아울러,빙고샵앤커피샵전세사기피해자 전용 디딤돌 구입자금대출의 총 부채상환비율(DTI) 요건도 완화(60%→100%)해 소득이 낮은 피해자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한다.
한편 전세피해 임차인 전용 대출을 신청하려는 피해자들은 우리은행·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 등 전국 5개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 지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빙고샵앤커피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빙고샵앤커피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그 부분 지금 총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빙고샵앤커피샵,메타 저커버그, 한국 LG·삼성과 XR·AI 동맹 강화 행보뉴스 기사첫 방문한 곳 LG전자 트윈타워 '비빔밥 회동'조주완 LG전자 CEO,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권봉석(왼쪽부터) LG 부회장이 28일 만나 기념 촬영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