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의장,부의장 등 8명 선출 성공[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국립전파연구원은 지난 20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 전파통신부문(ITU-R) 전파관리 연구반 국제회의에서 정용준 단장(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 부의장으로 선출되면서 ITU 전파통신부문에서 역대 최다 의장단 진출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나라는 ITU 활동 이래 처음 의장을 포함해 ITU-R 부문 8개 연구반 모두에서 의장단을 확보했다.선출된 각 연구반의 의장단은 오는 2027년에 개최되는 세계전파통신회의까지 이어지는 기간 동안 연구반 핵심과제를 주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논의 의제로는 6G 국제표준인 IMT-2030 표준화와 주파수 발굴,토요일 야구스펙트럼 가용성 평가 연구,토요일 야구100기가헤르츠(㎓) 이상 대역 전파전파 연구,토요일 야구위성 IMT-2020 표준화 등이 있다.
전파연은‘한국ITU연구위원회’를 운영해 ITU 국제표준화 활동에 대응하고 있다.특히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이 국제표준으로 채택돼 국내 기업이 글로벌 진출을 하도록 표준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김희원 전파연 원장 직무대리는 “전파통신 분야 우리나라 표준 전문가들이 국제무대에서 역대 최다 의장단 진출 성과를 이뤄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의장단을 비롯한 ITU 표준 전문가들이 국제표준화 무대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토요일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토요일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MWC 2024+현장]“삼성 전시장 아냐?”.
토요일 야구,지난 28일 서울대학교 에브리타임(에타)에는 '나라 꼴이 웃기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100개 이상의 공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