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sns 블록 체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란치스코 교황은 G7 정상회의에서 인공지능,sns 블록 체인AI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AI 킬러 로봇' 사용 금지를 촉구했습니다.
교황은 현지시간 14일 이탈리아에서 열린 G7 정상회의 AI 관련 세션에 참석해 'AI와 평화'를 주제로 연설했습니다.
교황은 "무력 충돌이라는 비극에 비춰 볼 때 이른바 '치명적인 자율 무기'와 같은 장치의 개발과 사용을 재고하고 궁극적으로 사용을 금지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인간이 AI를 더욱 강력하고 적절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구체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며 "어떤 기계도 인간의 생명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율 무기'로 불리는 AI 킬러 로봇은 AI가 스스로 판단해 목표물을 추적하고 공격하는 기능을 보유한 로봇으로 현재 AI 기술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세계 각국이 앞다퉈 개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AI 킬러 로봇은 인간 군인의 피해를 줄이고 전쟁을 조기에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동시에 기계가 인간의 생사를 결정하는 게 과연 옳으냐는 도덕·윤리적 문제가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교황은 "AI는 흥미로우면서도 동시에 무서운 도구"라며 "우리는 AI에 대해 인간이 적절히 통제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이를 보호해야 한다.인간의 존엄성 자체가 여기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교황이 G7 정상회의에 참석해 국제적 현안에 대해 연설한 것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처음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