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리브굿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쟁사 쿠팡이츠만큼 올릴듯
입점 업체들 반발 예상돼
배달 플랫폼 1위인 배달의민족이 중개수수료를 쿠팡이츠와 비슷하게 약 10%까지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배민의 수수료 인상이 확정되면 가뜩이나 수수료 부담을 호소해온 입점업체들의 반발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정부가 자영업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배달수수료 상생 방안을 내놓겠다고 했는데 이와도 엇갈리는 행보라는 논란이 있다.
9일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중개수수료 인상을 포함해 요금제 개편을 전면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배민은 현재 주문 중개와 배달까지 직접 맡는 '알뜰배달' '한집배달'에서 6.8% 중개수수료를 받고 있다.
업계 2위 쿠팡이츠의 중개수수료는 9.8%로 배민보다 3%포인트 높다.쿠팡이츠는 와우멤버십 회원에게 무료배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반면 배민은 무료로 제공하던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 가격을 3990원으로 올리겠다고 한 상황이다.
배민은 배달수수료를 쿠팡이츠처럼 3%포인트 올리면 반대급부로 포장 주문 수수료를 낮추거나 없애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앞서 배민이 포장 주문도 배달과 동일하게 수수료 6.8%를 받겠다고 밝혀 논란이 됐는데,리브굿경쟁사인 쿠팡이츠는 이를 무료로 하겠다며 배민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정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