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로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앤디 김 뉴저지 민주 후보 확정
경선 방식 소송으로 바꾸는 등
기득권 혁파·승부사 기질 통해
‘뇌물 혐의’메넨데스 출마 변수
김 의원은 이날 개표 75% 기준,75.2%의 득표율로 경쟁 후보인 노동운동 지도자 퍼트리샤 캄포스메디나(15.9%),x로보시민단체 활동가 로런스 햄(8.9%)을 큰 차이로 제치고 민주당 후보로 결정됐다.유력 경쟁 후보이자 현 뉴저지 주지사 부인인 태미 머피가 자진 사퇴해 김 의원의 후보 선출은 거의 확정적이었다.
●백인 지역구서 하원 3선 고지 올라
많은 이들이 2021년 1월 6일 연방 의회 건물에서 혼자 묵묵히 쓰레기를 치우는 장면으로 그를 떠올린다.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의 극렬 지지자들이 대선 패배에 불복해 벌인 1·6 의회 폭동 때다.아수라장이 된 건물에서 홀로 청소를 하던 모습으로‘성실한 공복’이미지를 얻으며 인지도를 높였다.
한국계 이민자 부모에게서 태어난 김 의원은 옥스퍼드대 졸업 후 2009년 이라크 전문가로 미 국무부에 입성한 뒤 2013~2015년 국방부,x로보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에서 각각 이라크 담당 보좌관을 지냈다.
2018년 중간선거에 아시아계가 드문 백인 지역구인 뉴저지 제3구 민주당 하원의원 후보로 출마해 현역 톰 맥아더(공화당) 의원을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이후 선거에서 내리 당선되면서 하원 3선 고지에 올랐다.
지난해 9월 메넨데스 의원이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자 이튿날 전격 상원 출마를 선언했다.출마 과정에서 당 지도부에 전화 한 통 하지 않은 사실이 알려지며‘개혁 정치인’면모가 부각됐다.
기득권 혁파 전략도 통했다.뉴저지주 민주당은 일명‘카운티 라인’이라는 전통적 경선 방식을 고수해 왔는데,이는 정당 대의원들이 지지하는 특정 후보를 투표용지 1번에 배치해 당선을 밀어주는 방식이다.하지만 그는 카운티 라인이 헌법 정신에 어긋난다며 소송을 제기했고,x로보연방법원이 지난 3월 그가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인용하며 한층 입지가 굳어졌다.뉴욕타임스(NYT)는 이런 이력을 두고 “뉴저지 정치를 전면적으로 뒤집어 놓은 인물”이라는 평을 곁들였다.
●“뉴저지 정치를 바꿔 놓은 경주”
그는 후보 확정 뒤 “결과에 대해 겸손해졌다”며 “매우 도전적이고 어려운,뉴저지 정치를 영원히 바꿔 놓은 경주였다”고 소감을 밝혔다.엑스(X·옛 트위터)에는 “불공정한 투표용지 관행을 무너뜨리는 놀랍도록 강력한 풀뿌리 운동을 만들어 냈다”며 “이제 변화를 위한 우리의 운동을 이어 갈 준비가 됐다”고 기대를 내보였다.
김 후보가 민주당 상원 후보가 되면서 8부 능선은 넘었지만 메넨데스 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해 돌발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다고 현지 언론들은 내다보고 있다.
x로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x로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3위에는 6%를 차지한 중국이 올랐다.
x로보,우선 온라인쇼핑 급성장과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오프라인 중심의 대형마트 인기가 식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