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셀틱 fc 대 하트 오브 미들로시언 fc 라인업
이번 협력각서 체결은 IB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 기반을 조성하고,교육 현장의 수업·평가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체결식에는 부산교육청을 비롯한 경북교육청,하트 오브 미들로디언 fc 대 셀틱 라인업충북교육청 IB 교육 관계자와 하이프 배나얀(Haif bannayan) IBO 글로벌 사업개발 이사 등 IBO 관계자가 참석한다.
각서 체결을 통해 3개 교육청과 IBO는 학생들을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며,하트 오브 미들로디언 fc 대 셀틱 라인업학습 주도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시킬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들 기관은 ▲국내 IB 교육 관련 협력 사업 추진 ▲IB 프로그램 한국어화 ▲교원 IB 전문성 개발을 위한 한국어 워크숍 확대 ▲IB 프로그램 운영학교 지원 강화 등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또 '관심학교' 단계부터 '후보학교' 단계를 거쳐 '월드스쿨' 단계에 이르기까지 운영 과정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협력 각서 체결을 계기로 IB 교육과정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하트 오브 미들로디언 fc 대 셀틱 라인업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IB 교육이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열어가는 든든한 주춧돌이 될 수 있게 내실 있는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 160여 국가에서 운영 중인 'IB 프로그램'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국제바칼로레아기구(IBO)에서 개발한 국제 공인 교육과정이다.질문 기반 학습,협력적 탐구 수행,하트 오브 미들로디언 fc 대 셀틱 라인업서·논술형 평가를 통해 학생의 생각을 끌어내는 교육을 목표로 한다.IB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IBO가 학교를 평가하고 심사하는 과정을 거쳐 '월드스쿨'로 인증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