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라이프치히 대 아인트라흐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포스코이앤씨는 지반전문업체 지오프로와 함께‘리모델링 특화 고강성 보강파일 압입시공법 및 품질관리 기술’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보강파일 공법에선 단단한 암반에 구멍을 뚫기 위해 규모가 큰 천공장비를 이용해 파일을 삽입했다.골조를 유지한 채 좁은 공간에서 공사를 수행하는 리모델링 사업에선 제약이 있는 기법이다.파일의 수직도 오차로 인한 품질 문제도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이번에 새로 개발한 기술에선 소형 유압장치를 사용한다.공간 제약 없이 지하 공간·벽체 인접구간 등에서 보강파일을 쉽게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대형 장비가 아닌 만큼,장비 이동시 발생하는 안전사고 리스크도 줄였다.
공사비 절감 및 공기단축 등도 기대할 수 있다.기존 보강파일의 직경 대비 3배 이상 증가된 파일을 삽입 시공하기 때문에,파일의 강성 증대로 물량 절감도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고강성 보강파일 품질관리기술’은 보강파일 시공시 파일에 센서를 부착해 파일의 압입 하중과 수직도,라이프치히 대 아인트라흐트침하량 등을 정량적으로 계측하는 기술이다.일부 파일의 품질만 검증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보강파일 전체의 지지력,라이프치히 대 아인트라흐트강성,라이프치히 대 아인트라흐트수직도를 평가함으로써 품질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보강파일 기술을 리모델링 시공현장에 시범적용해 시공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향후 착공하는 리모델링 현장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이에 더해 현장 관리자가 모바일로 실시간으로 파일 품질관리를 하는 등 품질관리 시스템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R&D센터 관계자는 “시공성,라이프치히 대 아인트라흐트경제성,라이프치히 대 아인트라흐트안전성,라이프치히 대 아인트라흐트시공품질 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 개발함으로써 리모델링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