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킹피스 열매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해 100개 공동체 지급 목표…최대 5인까지 1인당 월 20만 원 지급
경기도가 마을 주민모임 등 아동돌봄공동체에서 돌봄 활동에 참여하는 도민에게 1인당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아동돌봄 기회소득’참여자를 첫 모집한 결과,킹피스 열매 월드컵25개 돌봄 공동체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올해 100개 공동체에 대한 아돌돌봄 기회소득 지급이 목표다.
경기도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7월분 아동돌봄 기회소득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킹피스 열매 월드컵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4일 밝혔다.
도는 시군을 거쳐 매월 사업 참여 적합 여부를 확인한 후 다음 달 돌봄활동에 대해 기회소득을 지급할 예정이다.월 30시간 이상 공동체 아동돌봄 활동에 참여하면 공동체별 최대 5인까지 1인당 월 20만 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다.
8월부터는 매월 1일에서 10일까지 '경기민원24'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 아동돌봄 기회소득은 민간의 자발적 돌봄활동을 장려하고 참여자에게 참여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지급하는 보상이다.학교와 기관 중심 돌봄체계의 틈새를 보완하는 마을공동체 돌봄활동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한 첫 사례로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돌봄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동돌봄 기회소득 신청 대상은 만 12세 초등학생 이하 아동돌봄을 위해 모인 5명 이상의 공동체다.공동체로 비영리 목적의 자발적 주민모임,킹피스 열매 월드컵단체나 법인,킹피스 열매 월드컵사회적협동조합,킹피스 열매 월드컵작은도서관 등 모두 가능하다.단,킹피스 열매 월드컵전용면적 33.05㎡(10평) 이상의 아동돌봄 공간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접수일 기준 1개월 이상 활동 실적이 있으면 참여 가능하다.
박연경 경기도 사회적경제국장은 "짧은 모집 기간에도 당초 사업 목표인 100개 공동체의 25%에 해당하는 25개 공동체가 참여한 것은 아동돌봄 기회소득에 도민의 관심이 높다는 의미"라며 "아동돌봄 기회소득이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돌봄활동을 수행하는 여러 공동체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