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토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WS 컴피턴시 획득 이번이 네 번째
자체적 생성형 AI 경쟁력 강화가 배경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생성형 AI 컴피턴시(AWS Generative AI Competency)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컴피턴시는 소프트웨어 구축,토사이트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의 전문성을 업계 사용 사례 및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검증하는 AWS 전문화 프로그램이다.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에는 ▷클라우드 운영 ▷데브옵스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지난해 12월 생성형 인공지능(AI) 분야가 새롭게 생겼다.AWS 생성형 AI 컴피턴시 파트너는 기업 고객이 생성형 AI 솔루션을 신속하게 도입하고,미래를 위한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컴피턴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 또는 AWS 어드밴스드 티어 파트너(AWS Advanced Tier Partner) 자격이 필요하다.또 기업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한 프로젝트 사례를 입증해야 한다.
LG CNS는 2022년에 AWS의 가장 높은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에게 파인튜닝,토사이트RAG,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LG CNS만의 전문화된 기술을 접목해 AWS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했다.
또 LG CNS는 제조기업 B사의 신규법인 임직원들을 위한 생성형 AI 챗봇도 구축했다.LG CNS는 AWS의 AI 서비스를 활용해 챗봇을 신속하게 구현하고,토사이트AWS의 지능형 엔터프라이즈 검색 서비스인 아마존 켄드라(Amazon Kendra)에 RAG를 접목해 챗봇의 정확도를 높였다.
이번 인증을 통해 LG CNS의 생성형 AI 역량을 세계적인 CSP(Cloud Service Provider)에게도 검증받았다는 게 LG CNS의 설명이다.
LG CNS는 AWS에 특화한 생성형 AI와 AM(Application Modernization,토사이트앱 현대화) 기술을 고객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 조직인‘AWS 론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또 올해 초에는 AI,토사이트데이터 모두를 아우르는 진요한 상무를 AI센터장으로 영입하며,토사이트생성형 AI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태훈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전무)은 “기업 고객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AWS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