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로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챗GPT·미드저니 등 잇따라 도입
사족보행 순찰로봇도 시범 운영
신동빈 "AI로 경쟁력 강화해야"롯데백화점이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업무 전반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올초부터 AI 도입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주문한 데 따른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롯데그룹의 AI 플랫폼‘아이멤버’를 기반으로 업무 매뉴얼에 대화형 AI 챗봇을 도입한다.100개가 넘는 방대한 사내 업무 매뉴얼을 5개로 유형화해 기존보다 정보 검색 시간을 90% 이상 단축했다는 설명이다.직원이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면 복지제도,경리·회계,것로딩상품 진열 등 카테고리의 정보를 스스로 찾아 제공한다.
사내 업무용 협업 도구에는 챗GPT를 연동했다.광고 문구 생성,파트너사 맞춤형 이메일 작성,문서 요약·번역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생성형 AI를 활용해 비주얼 콘텐츠도 제작한다.롯데백화점은 지난달 말 개편한 웨딩 특화 서비스‘롯데웨딩멤버스’의 이미지 작업에 생성형 AI 미드저니를 활용했다.이를 통해 장비 대여,것로딩사진 촬영,것로딩모델·장소 섭외 등에 쓰이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점포 환경 정비와 안전관리 등 분야에도 AI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다.이달 중 백화점,것로딩쇼핑몰,것로딩아울렛 등 총 18개 점포에 AI 기반 청소 로봇을 투입한다.연내 AI 알고리즘에 기반한 지능형 CCTV를 설치해 경비를 강화할 계획이다.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AI 사족보행 순찰 로봇의 시범 운영도 검토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4월 서울 잠실점에서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AI 통역 서비스를 시작했다.SK텔레콤‘트랜스토커’를 바탕으로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13개 국어를 실시간 통역해주는 서비스다.
전세중 롯데백화점 AI TF(태스크포스)팀장은 “효용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AI 도입을 확대해 유통업계 최고 AI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회장은 올 들어 AI 활용을 강조해왔다.1월 신년사에서 AI를 언급한 데 이어 같은 달 열린 상반기 사장단 회의(VCM)에서도 “AI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여겨야 한다”고 말했다.3월에는 각 사업군 총괄대표와 전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110여 명을 모아‘2024 롯데 최고경영자(CEO) AI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것로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것로딩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한편, 유 CEO는 “SK텔레콤은 기존 혁신에 그치지 않고 국내외 시장에서 과감한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진정한 글로벌 AI 컴퍼니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것로딩,사실은 여기에 한국 사회의 미래도 달려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