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커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소벤처기업부가 티몬·위메프 미정산 피해기업에 대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이르면 이번 주부터 시작한다.
중기부는 14일 오후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티몬·위메프로부터 제때 정산을 받지 못한 피해기업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이 같은 정부 정책을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는 미정산 관련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가 준비한 지원계획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미정산 때문에 발생한 경영 애로사항들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기업들의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오영주 중기부 장관을 포함해 중기부 담당 국장들이 직접 정부 정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앞서 중기부는 티몬·위메프 미정산 문제의 심각성이 제기된 즉시 관계부처 TF(태스크포스)에 참여해 지원방안을 논의했다.지난달 27일과 지난 7일 두 차례에 걸쳐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시장진흥공단(중진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계획을 정부 대책에 포함해 발표했다.
현재 중기부는 지난주부터는 긴급경영안정자금 사업을 공고하고 기업의 신청·접수를 받기 시작했다.기업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적기에 신속하게 유동성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접수를 받는 등 대출심사를 간편하게 했다.
또 중기부는 중진공 긴급경영안정자금에 대한 현장 수요가 매우 높은 점을 고려해 재정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해당 자금을 증액하기로 결정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티몬·위메프로부터 약속된 판매대금을 받지 못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하게 유동성을 공급할 예정"이라며 "특히 중진공 긴급경영안정자금은 현장의 높은 수요를 고려하여 증액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서 말씀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중기부뿐만 아니라 관계부처와도 충분히 협의해 티몬·위메프 미정산으로 인한 경영애로가 완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기부는 지난 9일 기준으로 신청·접수를 개시한 티몬·위메프 미정산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긴급 경영안정 자금 지원에 747건,스포츠분석 커쇼1483억원이 신청됐다고 밝힌 바 있다.
스포츠분석 커쇼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스포츠분석 커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사고 해역에는 초속 10m 이상의 강풍과 5m 안팎의 높은 파도가 일어 실종자 수색작업이 쉽지 않습니다.
스포츠분석 커쇼,지금까지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연합뉴스TV 홍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