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중국롤 전적검색
외교부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각) 싱가포르에서 미국 국무부,일본 외무성과 공동으로 해운업계 역량 강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등 24개국 해운 분야 정부 인사와 민간 전문가,중국롤 전적검색업계 관계자 약 12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북한의 제재 회피 수단을 포함한 불법 해상활동 동향 및 구체 사례 ▲업계의 관련 활동 연루 방지 방안 및 모범 사례 ▲각국 정부의 감시·조사·나포 노력 등에 대해 공유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준수 관련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백윤정 외교부 국제안보·사이버과장은 "북한이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불법 해상 환적을 통해 정제유 수입과 석탄 수출 등 밀수를 지속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얻는 자금·자원을 핵·미사일 개발에 사용하고 있는 만큼 국제사회가 효과적인 제재 이행·감시를 위해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 과장은 특히 "해운업계의 자발적인 조치가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해운업계의 경각심 제고와 철저한 안보리 결의 준수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중국롤 전적검색
:(영상취재 : 고승한 JIBS, 영상편집 : 최은진)JIBS 하창훈인/기/기/사◆ 전기톱 들고 문짝에 구멍 '뻥'…엄마가 딸에 화난 이유◆ "왜 못 풀어?" 초등생 폭행…교사 영상에 중국 '발칵'◆ "굳이 결혼 발표?" 오타니의 우문현답…아내 정체 밝혔다◆ 중국인 '일본군 위안부'도 있었다…최고령 생존자 별세◆ "이게 20만 원짜리?"…한국서 쇼핑하던 일본 배우 '깜짝'▶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제보하기: sbs8news@sbs.
중국롤 전적검색,일상 서비스에서 기업 간 전문 서비스까지 총 700여개의 카테고리와 6만여개 서비스를 폭넓게 중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