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토 토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공인중개사들의 실거래 정보를 반영한‘부동산 통합지수시스템’을 개발했다.계약 정보를 통해 아파트와 주택은 물론 상가·토지 등 상업용 부동산의 가격 변화와 임대 동향 등도 조회할 수 있다.이달에 월간 부동산 시세 동향을 발표하고 내년부턴 주간 시세를 2주 단위로 발표할 계획이다.
협회는 1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부동산통합지수시스템(KARIS) 구축’기자설명회를 열었다.KARIS에는 개업공인중개사 약 80%가 실무에서 사용하는‘한방 거래정보망’계약서와 중개대상물확인설명서 데이터가 반영됐다.부동산 계약을 체결하는 즉시 실거래가 정보가 입력된다.협회가 보유한 5300만건 이상 매매 및 임대차 계약데이터도 통계화했다.
이날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은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거래시장의 1차적 데이터 생산자이지만 그동안 이를 가치 있게 활용하지 못했다”며 “협회는 4차산업혁명에 맞춰 공인중개사의 생산데이터를 재가공한 유의미한 공익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해 한층 안전하고 투명한 시장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회는 KARIS가 기존 통계 보다 신속하고 대표성이 있다고 봤다.현재 한국부동산원과 KB부동산 등이 주택가격 통계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협회 자체적으로 테스트한 결과 KARIS는 국토부 아파트 매매실거래 통계와 비교해 94% 이상 유사한 것으로 판단했다.중개사협회 관계자는 “KARIS는 국토부 실거래가 정보보다 최대 한달 이상 빠른‘신속성,무토 토무조사원의 호가가 아닌 실거래 계약정보를 바탕으로 하는‘대표성,무토 토무매물 상세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되는‘다양성’을 모토로 지난해 7월 개발에 들어가 1년여간 시스템구축과 데이터검증 작업을 마치고 출시됐다”고 설명했다.
무토 토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무토 토무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예전에는 제가 요리나 살림을 더 많이 했는데, 지금은 남편이 많이 하고.
무토 토무,제도가 이미 시장에 뿌리내려 개선안 도출이 쉽지 않다는 게 국토부 내부의 고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