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건전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7일(현지시간) 베를린 미테구 의회에 따르면 사회민주당(SPD)과 좌파당 소속 구의원들은 최근 미테구청에 소녀상 영구 존치를 보장하고 이를 위해 베를린시 당국과 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상정했습니다.
구의원들은 결의안 초안에서 소녀상이 베를린 지역 공동체의 중요한 프로젝트이며 철거돼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전시 성폭력 피해자를 기리는 또 다른 기념물을 건립하더라도 소녀상을 대체할 수는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평화의 소녀상에 전시 성폭력 피해와 관련한 기념물을 추가해 보편적 전시 공간으로 넓히는 방안은 그동안 계속 논의돼 왔습니다.
소녀상을 설치한 재독 시민단체 코리아협의회도 평화의 소녀상을 거점으로 한 전시 공간 확장을 지지합니다.
그러나 지난달 일본 도쿄를 방문한 카이 베그너 베를린 시장이 소녀상과 관련해 "더 이상 일방적 표현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발언하자 소녀상 철거를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은 2020년 9월 설치된 직후 관할 미테구청이 철거를 명령했으나 코리아협의회가 가처분 신청을 내 보류됐습니다.
미테구 의회는 이후 여러 차례 존치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구의원들은 결의안 초안에서 이전의 의회 결의를 준수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소녀상을 둘러싼 갈등에서 피해자와 가해자를 동등하게 취급하는 건 역사 수정주의이며 부적절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소녀상이 한국의 일방적 주장을 담고 있다며 양국 외교 갈등으로 끌고 가려는 일본의 입장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입니다.
이와 별개로 온라인에서는 소녀상 영구 존치를 촉구하는 청원이 발의돼 이날까지 약 7천500명이 서명했습니다.
코리아협의회도 기존 결의안을 준수하라고 촉구하는 한편 관할 구청 행정에 베를린시 등이 개입하지 말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새로운 추모 공간 조성 과정에 시민사회와 학계·예술가가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베그너 시장은 소녀상 문제 논의에 독일 주재 일본 대사도 참여시키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블루 아카이브 건전한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블루 아카이브 건전한채널 추가
▷ 네이버,블루 아카이브 건전한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블루 아카이브 건전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블루 아카이브 건전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트럼프는 UFC 팬으로 알려져 있다.
블루 아카이브 건전한,글피부터는 아침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하는 등 추위는 풀리겠지만 월요일에는 충청 이남 지역에 그리고 다음 주 화요일에는 전국의 눈비 예보 들어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