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시안컵 6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철우 도지사 "저출생과 전쟁 전면전으로 국가가 모든 역량을 집중 해야"
경북도는 4일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함께 포항 포스코에서 저출생 대응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아시안컵 6월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강덕 포항시장,아시안컵 6월임산부,아시안컵 6월다자녀가정,청년,가족 친화 기업체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간담회를 통해 경상북도 저출생과 전쟁 추진 현황과 정부 저출생 반전을 위한 대책에 이어 청년,아시안컵 6월신혼부부,임산부,아시안컵 6월다자녀가정,가족친화기업 등의 현장 소통을 이어갔다.
또 포스코가 이용료를 전액 무상 지원하면서 대기업·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포스코 동촌 어린이집'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 지사는 "경북의 저출생과 전쟁이 국가 인구비상사태로 번졌다.이젠 저출생과 전쟁 전면전으로 국가가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하고 지역 특색과 현장에 맞게 지방정부가 일할 수 있도록 권한과 재원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전국 최초 저출생과 전쟁 선포에 이어 구조조정을 통한 예산 확보,온 국민이 함께하는 성금 모금,아시안컵 6월저출생 전주기 대응 전략 및 100대 실행 과제 추진 등 현장에서 저출생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경북이 제안한 각종 규제 개선과 사업 과제들이 상당수 정책에도 반영되고 정부 조직개편,법률 개정 등을 이끌며 경북도의 저출생과의 전쟁이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