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88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 주가가 사흘 연속 상승해 올해 들어 하락분을 거의 만회했다.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2분기 차량 인도 실적을 발표해 투자 심리가 개선된 덕분이다.
테슬라 주가는 전날 2분기 차량 인도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급등한데 이어 이날도 상승세를 이어갔다.지난 1일과 2일에는 각각 6.05%,유로8810.2% 올랐다.
테슬라 주가는 이번 주 들어서만 23% 급등했다.또 지난 4월 기록한 연중 최저점에서 70% 넘게 상승하며 약 248달러였던 연초 주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했다.이날 연초 대비 주가 낙폭은 1% 미만으로 4월의 44%에서 크게 축소됐다.
전날 테슬라는 2분기 인도량이 44만3956대라고 발표했다.전년 대비 4.8% 감소했고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전년 대비 인도량이 줄었다.그러나 1분기 대비로는 14.8% 증가했고 금융정보업체 팩트셋이 집계한 월가 컨센서스인 43만9000대도 웃돌았다.또 2분기에 9.4GWh(기가와트시)의 에너지 저장기기 제품을 배포해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낸 점도 호재로 작용했다.
테슬라의 1분기 차량 인도량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383만6810대로 팬데믹 초기인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연간 감소세로 돌아선 바 있다.
테슬라의 2분기 인도 실적 발표 후 월가에서도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씨티그룹은 "우호적인 주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제부터 가격 대비 비용을 가늠하기 위해 2분기 자동차 총 마진과 향후 제품 출시 관련 업데이트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분석했다.
웨드부시증권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2분기 인도량이 "테슬라 강세 사례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고 강조했다.그는 "테슬라의 핵심은 시장에서 가장 저평가된 인공지능(AI) 기업이라는 점을 월가가 인정하는 것"이라며 "머스크가 마력을 되찾았다"고 진단했다.그는 오는 8월8일 열리는 테슬라의 로보택시(자율주행 무인택시) 행사가 "자율주행의 미래로 가는 성공의 길을 놓아줄 것"으로 전망하며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275달러에서 300달러로 상향조정했다.
모건스탠리의 아담 조나스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2분기 생산량보다 3만3000대 더 많은 차량을 인도했다며 2분기 인도 실적이 "올해의 첫 번째 긍적적인 서프라이즈"였다고 평가했다.그는 "테슬라는 긍정적인 2분기 배송 실적,유로883만3000대의 재고 감소,유로88대대적인 에너지 저장장치 실적 호조로 독립기념일 축하를 일찍 시작해 투자자들에게 회사가 단순한 자동차 업체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줬다"고 평가했다.특히 에너지 저장기기 실적이 "이번 발표의 쇼 스틸러였다"고 평가했다.
RBC도 테슬라의 에너지 저장기기 부문 호재에 주목했다.RBC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는 배터리 스토리지의 2023년 전 세계 연간 판매량 100GWh 중 15GWh를 판매했는데 올 2분기에만 전 세계적으로 9.4GWh를 판매했다"며 "과거에 경영진은 판매량이 고르지 않은 경향이 있다고 말했는데 2분기만 놓고 보면 2023년 전체 글로벌 연간 판매 시장의 10% 가까이에 해당된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여기서 시사하는 바는 테슬라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거나 올해 전체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 두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우려도 제기된다.테슬라는 전기차 수요 둔화와 중국에서의 경쟁 심화로 고전하고 있다.이런 가운데 비용 절감을 위해 대규모 인력 감축을 단행 중이며 이미 전체 직원 중 최소 14%를 감원한 것으로 알려졌다.작년에는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가격을 공격적으로 인하하기도 했다.지난달 테슬라 주주총회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전기차 업계가 과도기를 겪으면서 단기적인 수요와 판매가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바클레이스의 댄 레비 애널리스트는 "앞으로도 추가 가격 인하의 위험이 여전히 존재하며 펀더멘털에 대한 의문이 여전히 남아있고 여전히 전기차 수요의 겨울을 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그는 "좋은 실적이었지만 근본적인 거시적 배경은 똑같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JP모건의 라이언 브링크먼 애널리스트는 2분기 인도량이 연초 월가 컨센서스보다 약 22% 낮았다고 지적하며 "테슬라가 상반기에 전체 자동차 업계에 비해 입지를 잃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유로88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유로88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경제적 손해 100억 달할 듯"▶ '이 남자 뭐지?'…티모시 샬라메, 전 세계 홀린 실물 외모[엔터포커싱]▶ '이 구역의 엘사' 바다, 명품 가창력은 말모말모…비주얼까지 완벽 [엔터포커싱]▶ 요즘 태어나는 아이 절반은 '고소득층'이었다▶ 자영업계도 '부익부빈익빈' 양극화 심각…서울은 148.
유로88,SBS가 입수한 통화기록을 보면 이 전 장관은 대통령과 8월 2일 첫 통화 직전에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과 3분가량 통화했고, 18분 전에는 조태용 당시 안보실장의 전화를 받아 3분간 통화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