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리그 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초고속정보통신기반구축 30년.하늘 위 디지털 인프라 '위성통신' 기술 개발 집중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은 16일 “올해는 초고속정보통신기반구축 계획을 발표한지 30년이 된 해”라며 “위성통신 분야에서 앞으로 또 다른 30년을 준비하며 새로운 성공 신화를 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도현 차관은 이날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6G 위성통신 컨퍼런스에 참석해 “위성통신은 하늘 위에 짓는 디지털 인프라”라며 이같이 말했다.
‘디지털 강국의 길,6G 위성통신으로 완성하는 차세대 네트워크’라는 주제로 열린 컨퍼런스는 위성통신 분야 정책,메이저 리그 사커기술,산업과 서비스,표준화 등 주요 동향을 공유하고 산학연 상호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과기정통부가 추진한 저궤도위성통신 기술개발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이같은 발전 논의를 위한 자리가 의미가 크다.
강 차관은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개발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저궤도 위성통신 시대를 향한 우리의 여정도 닻을 올리게 됐다”며 “2030년에 이르면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도 현재 사업자들의 독자 규격 서비스 벗어나 표준을 기반으로 본격 개화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저궤도 위성통신 시스템 개발과 위성 발사까지 걸리는 시간 감안하면 지금이 국내 기업들의 시장 진입 준비할 수 있는 적기”라고 강조했다.
위성통신포럼 대표의장을 맡고 있는 서영수 K SAT 대표는 “6G 위성통신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세계 각국은 저궤도 위성통신 정책과 표준화에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포럼도 정부와 산학연 소통의 창구로 민관 협력의 구심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저궤도위성통신 기술개발 사업의 예타 통과에 따라,2030년부터 6G 표준 기반 저궤도위성통신을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상용화에 앞서 통신탑재체와 지상국,단말국 등 4대 분야에서 11개 핵심기술,메이저 리그 사커19개 핵심 구성품을 예타 지원 사업으로 갖춘다는 방침이다.11종의 핵심기술은 용자 링크용 다중빔 위상배열 안테나,사용자링크용 송수신 장치,디지털 신호처리 장치 HW와 SW,메이저 리그 사커중심국 모뎀,관제국,메이저 리그 사커지상망 연동 및 검증,단말국 모뎀,메이저 리그 사커단말국 SW,메이저 리그 사커셋톱박스형 단말국 안테나와 RF 송수신 부품 등이다.
지은경 과기정통부 전파방송관리과장은 “내년부터 11개 핵심기술 위주로 먼저 기술을 개발하고 2028년에 6G 표준이 등장한 뒤 2030년 6G 기반의 저궤도 위성을 발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메이저 리그 사커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메이저 리그 사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22[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21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반도체업체 엔비디아의 실적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발표를 앞두고 혼조 마감했다.
메이저 리그 사커,앞서 홍 시장은 이달 8일 대구대공원 착공식에서 "대구대공원 활성화를 위해 판다를 대구로 데려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