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tuck in a rut
NO.2: stuck in a rut meaning
NO.3: stuck in a rut ff7
NO.4: stuck in a rut synonym
NO.5: stuck in a rut usaco
NO.6: stuck in a rut ice cream
NO.7: stuck in a rut definition
NO.8: stuck in a rut reddit
NO.9: stuck in a rut lyrics
NO.10: stuck in a rut origin
◀ 앵커▶
고졸취업자가 대학에 진학하면 국가장학금,stuck in a rut이른바 희망사다리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성화고를 나와 중소기업에 3년 이상 다니면 보통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stuck in a rut올해 신입생들은 대부분 지원을 못 받게 될 처지인데,stuck in a rut정부는 설명조차 없었다고 합니다.
송서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한 해 4조 원 대의 국가장학금을 운용하는 한국장학재단의 '희망사다리 장학금'.
특성화고를 나와 중소기업 등에서 일하다 대학을 가면,등록금을 전액 지원받기도 해 인기가 높습니다.
올해 서울의 한 야간 대학에 입학한 23살 강 모 씨도 이 장학금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통상 이맘때까지는 후불로 입금되던 1학기 장학금이 지금까지도 소식이 없습니다.
끝내 못 받을 거란 얘기는,stuck in a rut한 단체대화방에서 들었습니다.
[강 씨/국가장학금 신청 대학생]
"받고 있는 선배님들이 많으니까 당연히 올해도 그러겠거니 하고 입학을 한 건데 이제 거의 한 학기가 끝나가는 와중에 그 사실을 알았으니까 좀 황당하죠."
실제로 지난해까지는 강 씨처럼 특성화고를 졸업해 3년 이상 중소기업에서 일하면 거의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희망사다리라더니,절망사다리 아니냐",stuck in a rut"인생 계획을 다시 짜야 한다"는 등 불만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정부에서 내려주는 예산이 줄었기 때문이라고만 합니다.
작년에 지원 받은 학생은 4천 7백여 명,올해는 7분의 1 수준인 630명에 그칠 전망입니다.
그러다보니 1학년 장학생 선발 규모를 대폭 줄였다는 건데,아무런 사전 안내나 공지도 없었다고 합니다.
[김oo/국가장학금 신청 대학생]
"단톡방에서 보고 알았죠.거기서 저도 처음 알았어요.제일 좀 짜증이 나고 화가 났던 건 이거를 개인이 이렇게 파헤쳐서 찾아보지 않으면 아예 몰랐던 것…"
재단 측은 "기존 장학생에 대한 지급 총액을 확정한 뒤,stuck in a rut신규 선발 규모를 정하기 때문에 미리 알려줄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송서영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stuck in a rut ff7
:주요 병원들은 수술을 절반으로 줄이거나, 신규 입원 환자는 받지 않고 기존 환자의 퇴원을 앞당겼다.
stuck in a rut,앞서 만두의 경우처럼 몽실이도 무연고자 동물로 분류돼 공공보호소에서 안락사를 기다릴 처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