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승무패 1등 당첨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환전·ATM 수수료 무료…카톡친구에 달러 보내는 '달러선물' 서비스도
트래블월렛과 제휴…달러박스 연결해 해외 결제 가능
[카카오뱅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모바일 환전지갑 '달러박스' 서비스를 출시한다.
카카오뱅크는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외환 서비스인 달러박스를 소개했다.
달러박스는 달러를 보유할 수 있는 일종의 지갑으로,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가진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1인당 1개만 보유할 수 있다.
최대 보유 한도는 1만달러이며,일 최대 입금·출금 한도는 각각 5천달러,승무패 1등 당첨금1만달러다.
달러박스에 달러를 입금하거나,승무패 1등 당첨금원화로 출금할 때 수수료는 없으며 365일 24시간 환전할 수 있다.국내 ATM 출금 수수료도 면제된다.전국 총 5곳의 신한은행 외화 ATM에서 회당 최소 100달러부터,하루 최대 600달러까지 인출할 수 있다.
달러박스와 연계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달러를 선물로 보낼 수 있는 '달러 선물' 서비스도 선보인다.
선물을 받은 친구는 카카오톡 메시지 창에서 '달러 선물받기' 버튼을 클릭해 달러박스로 받을 수 있으며,30일 이내 받지 않으면 자동으로 환불된다.
달러 선물은 하루 최대 500달러,한 달 최대 5천달러까지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핀테크 업체 트래블월렛과 제휴를 통해 '달러박스'를 기타 통화 환전·해외 결제 서비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달러박스 내 트래블월렛 충전하기 페이지에서 통화 종류와 금액을 충전할 수 있으며,유럽·아시아·북미 등 전 세계 총 70개국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외화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달러박스를 통해 달러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달러박스에는 달러를 입금할 때 적용됐던 평균 환율과 현재 환율을 비교하는 '내 평균 환율과 한눈에 비교' 기능이 제공돼 시세와 손익 정보를 살필 수 있다.
트래블월렛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달러박스' 기반의 외화 생태계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보현 카카오뱅크 외환캠프 서비스 오너(SO)는 "'달러박스'를 통해 가장 많이 쓰지만 친숙하지 않은 외화인 '달러'를 일상에서 사용하는 트렌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며 "새로운 외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제휴사들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