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바카 보는곳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자회견서 '총리직 연임 포기' 공식 입장 표명…비자금 스캔들 '치명타'
[AFP=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4일 내달 하순께 치러지는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 불출마한다고 밝혔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전 총리관저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자민당이 바뀌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야 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그는 불출마 이유에 관련해서는 "정치불신 초래 사태에 분명히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지난해 연말 자민당 '비자금 스캔들'이 불거진 이후 내각 지지율이 '퇴진 위기' 수준인 10∼20%대에 머물자 당 안팎에서 퇴진 압박을 받아왔다.
기시다 총리가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 나서지 않으면서 총리직 연임도 포기하게 됐다.
내각제인 일본에서는 다수당 대표가 총리가 되며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다.
기시다 총리는 내달 새 자민당 총재가 선출되면 총리직에서 퇴임하게 된다.
난바카 보는곳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난바카 보는곳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팀 쿡 '말 한 마디'에 6500억원 날린 애플…무슨 일?[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AFP=연합뉴스)]애플이 약 6년 전 "중국에서 아이폰 수요 감소가 없다"는 팀 쿡 최고경영자(CEO)의 한 마디 발언으로 집단소송을 당했다가 6천500억원을 주고 합의하기로 했습니다.
난바카 보는곳,나발니 지지자들은 그가 살해당한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으며 나발니의 부인 율리아 나발나야는 당국이 장례 문제로 나발니의 어머니를 협박하는 것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지시 때문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