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11년 만의 가을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만 중앙기상서(기상청)는 16일 오전 7시35분53초(현시간) 대만 화롄현 남동쪽 34km 해역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앙은 북위 23.74도,11년 만의 가을 야구동경 121.82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10km다.
기상서는 아직 지진 관련 정보를 파악 중이며,11년 만의 가을 야구추후 기자회견을 열어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만 언론은 당시 대만 대부분의 지역이 좌우로 심하게 흔들림을 느꼈다면서도 현재까지 인명 피해 상황은 신고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번 지진으로 수도권인 타이베이시와 신베이시,11년 만의 가을 야구동부 이란현과 화롄현에는‘국가급 경보’가 발령됐다.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는 이번 지진이 직원 대피 기준에 도달하지 않았다면서 이로 인한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대만 2위 파운드리 업체인 유나이티드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UMC)도 정상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지진이 나자 타이베이지하철(MRT)은 저속 운행에 들어갔으며 신베이MRT 측은 안전 점검을 위해 MRT,11년 만의 가을 야구순환선,경전철 등의 운영을 일시 중단했다.
대만 중앙기상서는 15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지진이 지난 4월 초 발생한 규모 7.2의 지진과는 관계없다고 밝혔다.다만 향후 1주일 내로 규모 4 이상의 여진 가능성이 있다면서 주의를 당부했다.
대만 언론은 대만 기상서 통계를 인용해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규모 5.0의 지진이 50회 발생해 예년에 비해 특별히 잦은 편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