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오픈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역화폐 출산장려금 정책수당에 한해 하나로 마트 사용 허용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기관 산후조리비사용 매출·지역 제한 해제
민간 산후조리원 지역화폐 사용 지역 제한 해제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경기도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 가맹점의 연 매출 제한액이 당초 10억원에서 12억원으로 상향됐다.
이와 함께 지역화폐로 지급받는 출산장려금을 하나로마트에서 사용을 허용하고,산후조리원에서 지역화폐 사용 시 지역 제한도 해제했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6월 26일 경기도청에서 '2024년 제1차 경기지역화폐심의위원회'를 열고 이런 내용을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은 가맹점 매출 제한액 상향,출산장려금·산후조리비(정책수당) 사용처 확대,us오픈 중계민간 산후조리원 지역화폐 사용 지역 제한 해제 등이다.
준비 기간을 거쳐 이르면 8월부터 변경된 기준에 따라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지역화폐 가맹점의 연 매출 제한액 상향 조정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경기지역화폐 사용 활성화를 위한 조치다.현행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관리 지침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연 매출 10억원 이하 가맹점에서만 경기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하다.
나머지 출산장려금(지역화폐)의 하나로마트 사용 허용,산후조리비 사용처 확대,us오픈 중계산후조리원 지역 제한 해제는 경기도 인구톡톡위원회에서 나온 의견 등을 수렴한 것이다.
의결 사항을 살펴보면 지역화폐로 지급받는 출산장려금에 한해 하나로마트 사용이 가능해진다.현행 제도는 하나로마트의 경우 연매출 10억원이 넘기 때문에 지역화폐 사용을 할 수 없다.경기도에서는 가평,us오픈 중계광주,남양주,동두천,us오픈 중계양주,안성,이천시가 출산장려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있는 상태다.
또,지역화폐로 지급받은 산후조리비사용 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기관에 대한 매출액과 지역제한이 없어졌다.따라서 매출액 10억원을 넘는 도내 다른 시에 위치한 서비스 제공기관에서도 산후조리비(정책수당)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번 개선 안건은 산후조리비(정책수당) 사용에 한정된다.따라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기관의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제한 규정인 매출액 10억원 이하는 변동 사항이 없다.
이 밖에도 민간산후조리원(143개소) 이용 시에도 지역 제한이 없어져 거주지역에 산후조리원이 없는 지역주민들이 도내 다른 시군 산후조리원에서도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김광덕 지역금융과장은 "이번 개선안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저출생·고령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가운데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 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계속해서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소상공인과 도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지역화폐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us오픈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us오픈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당시 타위 섯성 법무부 장관은 “탁신 전 총리는 건강 상태가 심각하거나 70세 이상인 경우에 속한다”며 “수감 6개월이 되면 자동으로 풀려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us오픈 중계,아너(12%)가 3위, 모토로라(11%)가 4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