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 예지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기존 교명 포함 4개 교명 교육부에 제출
(청주·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대학교와 한국교통대학교의 통합 대학 교명이 뭐로 결정될지 주목된다.
19일 양 대학은 통합 원칙에 따라 각각 2개의 통합 대학 교명 안을 선정해 대학 교명선정위원회에 제안했다.
충북대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설문조사로 통합 교명 안을 선정했고,로또 예지몽교통대는 지난 4월 22일부터 2주간 통합대학 교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통합 대학 교명 안을 선정했다.
충북대는 기존 '충북대'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하지만,로또 예지몽학생들이 통합 교명 사용에 반대하고 있어 교명선정위원회는 오는 24일쯤 정확한 입장을 밝히기로 했다.교통대는 한국국립대학교와 국립한국과학기술대학교를 각각 선정했다.
양 대학은 교명 안 중 1개를 최종 선택해 기존 교명을 포함한 모두 4개의 교명 안을 통폐합 신청서에 담아 교육부에 제출하기로 했다.
충북대와 교통대는 지난 3월 8일 '통합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통합 추진 원칙을 선포했다.
통합 추진 원칙은 △단계적 통합의 시너지 극대화 △1대1 수평적 통합 △구성원 동의 기반 원칙과 유사 학과 화학적 통합 △통합 교명의 미래지향적 협의 제정 △지역혁신과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캠퍼스 재배치와 특성화 등이다.
충북대와 한국교통대는 통합을 전제로 2023년 11월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됐다.글로컬대학30은 교육부가 대학 혁신을 주도하는 대학에 5년간 10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